링크시스/SPA9000
상태바
링크시스/SPA9000
  • 승인 2006.07.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링크시스/SPA9000
소규모 사무실·홈 오피스용 다기능 키폰 시스템
링크시스(www.linksys.com)의 SPA900은 고성능 키폰 시스템의 성능과 기능에 버금가는 다기능 키폰 시스템이다. 특히 회선 하나로 16개의 동시 통화가 지원돼 소규모 사무실이나 홈 호피스에 적합하다. 무엇보다 다기능 PBX 전화 시스템에 인터넷전화(VoIP)의 편리성과 가격 이점을 결합했다는 점이 특징으로 기존 센트렉스(Centrex) DID 시스템을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링크시스 SPA9000은 다기능 PBX 전화 시스템에 인터넷 전화의 편리성과 가격 이점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무인 자동교환 기능, 공동 전화선, 삼자전화 회의, 통화대기음 등 일반적인 키폰 시스템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저렴한 가격으로 장거리 전화가 가능한 것을 비롯 번호 이동성 제공과 음성과 데이터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사용하게 하는 VoIP의 이점을 이용할 수 있다.

다기능 PBX 전화 시스템과 인터넷전화 장점 결합
링크시스 SPA9000은 손쉬운 설정을 통해 몇 분이면 완전한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다. 새로운 전화기를 SPA9000에 접속하면 자동적으로 전화를 탐색해 등록하고, SPA9000은 통합 웹서버를 갖고 있어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이 통합 웹서버는 사용자 접근을 보호하는 다중적인 패스워드와 서비스 기능을 가지고 있다. 서비스 레벨 설정이 인터넷전화 서비스 공급자에 의해 잠기기 때문에 서비스 레벨이 우연히 변경되는 것을 차단한다. 또 서비스 공급자는 안전한 암호화 접속을 통해 원거리에서 소프트웨어 및 설정을 업데이트할 수 있다.
통합 라우터가 있으면 SPA9000을 인터넷에 직접 접속시키거나 다른 라우터를 통해 간접적으로 접속할 수도 있다. SPA9000은 별개의 왠(WAN) 및 네트워크 이더넷 포트를 가지고 있다. 왠 접속은 DHCP, 고정 IP 주소를 사용할 수 있고, 랜 포트는 NAT, DHCP를 이용해 IP 주소를 IP 전화와 컴퓨터에 할당한다.
SPA9000은 SIP 호환 가능한 IP 전화와 함께 작동하면 SPA941, SPA942, SPA962 등과 같은 링크시스의 비즈니스용 전화기의 이상적인 호스트가 된다. 추가 설정을 하지 않아도 SPA9000은 공동 전화선, 그룹 대표번호(Hunt group), 통화 전환, 그룹 지정 등과 같은 일반 전화의 고급 기능을 지원한다. 또 두 개의 FXS 포트가 있어 전화, 자동응답, 팩스, 미디어 어댑터와 같은 기존 아날로그 장치도 지원한다.

링크시스 SPA9000 주요 기능
● SIP 응용 서버, 프록시, 등록자 및 위치 서버(RFC3261)
● 다중 서비스 공급자 회선/SIP 계정 지원
● SLA(Shared Line Appearance)
● 자동응답 기능(Automated Attendant)
● 자동응답 기능 지연 설정 가능
● IVR(Interactive Voice Response)
● IVR 프롬프트 녹음 가능
● ACD(Automatic Call Distribution)
● 콜 라우팅 설정 가능
● 전화 설정 및 관리 서버
● 웹 인터페이스 통한 설정 및 유지(원격관리)

■ 문의 : 링크시스
■ 전화 : 02-3429-8000
■ www.linksys.n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