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 에브넷, 스토리지 협력 확대
상태바
썬 에브넷, 스토리지 협력 확대
  • [dataNet]
  • 승인 2006.07.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강화된 스토리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에브넷테크놀로지솔루션(Avnet Technology Solutions)과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에브넷은 기업용 컴퓨터 제품 및 임베디드 하부 시스템을 공급하는 기업이다.

썬은 디스크 시스템 및 NAS 시스템, 스토리지 관리 소프트웨어, 스토리지 네트워킹, 테이프 스토리지와 더불어 스토리지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한 썬파이어 서버를 에브넷 파트너 솔루션 부서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에브넷은 이를 통해 파트너에 썬의 디스크 및 테이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서비스 등 토탈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에브넷의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Enterprise Software) 및 스토리지 비즈니스(Storage Business) 부서는 썬 파트너에게 영업 지원 및 마케팅 서비스, 교육, 비즈니스 개발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썬 측은 에브넷과의 협력을 통해 스토리지에 저장된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함은 물론, 데이터에 대한 접근 개선 및 활용 극대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한국썬은 본사의 스토리지 비즈니스 활성화에 맞춰 로이트와 제타로직스 등 2개의 총판을 두고 스토리지 비즈니스 확장을 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 두 총판은 각각 로우엔드 디스크와 NAS에 대한 판매와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썬은 디스크 제품 총판을 확보함으로써 보다 공격적인 디스크 영업을 도모할 수 있게 됐으며, 단일창구를 통한 대고객 만족도와 서비스의 품질 향상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