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콤, 티핑포인트로 ICSA랩 IPS 인증 테스트서 최고 성능
상태바
쓰리콤, 티핑포인트로 ICSA랩 IPS 인증 테스트서 최고 성능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7.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쓰리콤(대표 이수현 www.3com.co.kr)은 IPS 제품인 ‘티핑포인트 5000E’가 보안 분야의 권위 있는 인증 기관인 美 ICSA랩(ICSA Labs)에서 실시한 IPS 인증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티핑포인트는 이번 ICSA랩 테스트를 받은 10개의 벤더 중 유일하게, 100마이크로 초 이하의 지연시간에 멀티기가급 속도를 제공하는 벤더로 평가됐다. 즉 티핑포인트는 보안, 성능, 관리 테스트를 100% 통과하고 3.0Gbps에 달하는 높은 작업처리량을 기록하면서도 작업 지연 시간은 84마이크로 초에 불과한 것으로 입증 받았다.

ICSA랩은 보안 제품에 대한 인증을 제공하는 독립적 기관으로, 업계 전문가 의견, 고객 의견, 17개 네트워크 IPS 벤더 컨소시엄의 평가를 통해 만들어진 기준에 따라 네트워크 IPS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인증을 부여한다. ICSA 인증을 얻으려면 취약점 처리, 우회 공격 테스트, DoS(denial-of-service), 운영 관리, 작업 지연 시간 등의 항목에 걸친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인증은 ICSA의 테스트를 100% 통과한 제품에만 주어지게 된다.

한국쓰리콤 이수현 사장은 “티핑포인트는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환경에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필수적인 짧은 지연시간, 높은 작업 처리량, 우수한 침입 차단 능력을 기준으로 ICSA랩의 테스트에서 인증을 획득했다”며 “세계적으로 저명한 ICSA랩의 인증을 받음으로써 고객들에게 티핑포인트 IPS장비가 뛰어난 네트워크 보안 성능을 제공한다는 객관적인 신뢰를 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