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시스템즈, 홈페이지 기능 포함 일체형 스토리지서버 발표
상태바
블록시스템즈, 홈페이지 기능 포함 일체형 스토리지서버 발표
  • [dataNet]
  • 승인 2006.07.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지 서버 전문업체인 블록시스템즈(대표 안순석 www.ibloc.co.kr)는 홈페이지 기능을 갖춘 2TB 사양의 일체형 스토리지 서버로 ‘큐브스테이션 CS-406’을 발표했다. 대용량 디지털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사용하는 교회 사무실, 중소기업 사무실, 동아리 등 공동체용 서비스에 적합하다고 블록시스템즈 측은 설명했다.

CS-406은 대용량의 레이드로 디스크 볼륨을 구성하는 스토리지 서비스와 게시판 등을 만들어 인트라넷이나 홈페이지로 활용 가능한 간단한 방식의 어플라이언스 서버가 결합됐다. 4개의 SATA 디스크를 하나의 볼륨으로 묶는 레이드 기능을 이용해 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였으며, 홈페이지 제작을 위해 MySQL, PHP 등의 DB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또한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자동 분류하고, 사진을 앨범으로 자동 정렬해 주는 서비스가 가능해 초보자도 쉽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사무실의 업무를 공유하는 파일 서버와 ftp 서비스, 사용자 데이터 백업과 시스템 백업 등 다양한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윈도와 맥 시스템을 동시에 지원하는 NAS 프로토콜을 사용해 활용도를 높였다. 3중 백업 시스템으로 PC 데이터를 자동으로 백업하도록 지원할 뿐 아니라, 간편한 인트라넷 구성과 공유가 가능해 원활한 소통이 요구되는 중소기업이나 대기업 부서 단위의 스토리지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