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랩, 웹 인사이트로 CC인증 평가계약 체결
상태바
모니터랩, 웹 인사이트로 CC인증 평가계약 체결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7.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니터랩(대표 이광후 www.monitorapp.com)은 한국정보보호진흥원과 자사의 웹애플리케이션 보안 제품인 WEB INSIGHT 2.0에 대한 EAL4등급 국제공통평가기준(CC)인증 평가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모니터랩은 “게이트웨이 방식의 웹방화벽으로는 국내 최초로 CC인증 평가계약을 체결한 것이며, GS인증과 NEP인증을 통해 입증된 품질의 우수성과 기술의 신규성이 이번 CC평가계약을 통해 보안성까지 인증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모니터랩 이광후 사장은 “CC평가계약의 의미를 국내 웹보안시장의 수성에서 찾기 보다는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였다는 점에서 찾고 싶다”며 “한국 보안시장의 개방이 국내 보안업체에게 있어 위협이기 보다는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보이는 것이 국내 보안업계 종사자들의 사명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모니터랩의 웹 인사이트 v2.0은 기본적인 네트워크 방화벽 기능을 포함해 포지티브 시큐리티 모델(Positive Security Model)과 네거티브 시큐리티 모델(Negative Security Model)을 병행 운용하는 웹 방화벽 기능을 제공하며 그 외에도 주요정보(주민번호/신용카드 번호)유출차단, 통신 채널암호화, 직관적인 통계보고 기능 등을 제공한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