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부ㆍIT여성기업인협회, 여성IT인력 취업 박람회 개최
상태바
정통부ㆍIT여성기업인협회, 여성IT인력 취업 박람회 개최
  • [dataNet]
  • 승인 2006.07.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부는 한국IT여성기업인협회(회장 박덕희, 이하 KIBWA), 취업포털 커리어(대표 김기태)와 함께 7월 19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2006 여성IT인력 취업 박람회’를 코엑스(서울 삼성동)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특히 미래형 IT기술로 꼽히는 RFID분야에 특화해 개최된다. RFID가 산업 전반에 확산됨에 따라 여성IT인력과 RFID분야의 유망 기업과의 만남을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IT인력에게는 일자리를, RFID분야의 유망 기업에게는 우수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는 것. 또한, 채용박람회와 동시에 진행되는 RFID컨퍼런스에서는 ▲국내외 RFID 시장 및 동향 소개 ▲RFID 인력현황 및 채용경향 분석 ▲RFID 우수 기업 채용설명회 등이 개최되며, 참가자에게 관련 도서 등의 상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기업인사담당자가 참여하는 공개 모의면접도 진행된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한울, 미네르바 등 25개 RFID 전문기업과 2천500여명의 취업희망자가 참가하게 되며, 1:1 면접이나 1:1 컨설팅 이외에도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미지메이킹 컨설팅, 커리어 컨설팅, 직무적성검사, RFID 체험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박람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구직자는 별도의 절차 없이 이력서와 자격증, 필기도구 등을 지참해 행사장에 방문하면 된다.

한편, 정통부는 RFID분야 이외에도 여성IT인력에게 적합한 분야를 발굴, 특화된 취업박람회를 매년 상반기 개최함으로써 취업난 및 인력난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오는 9월 21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에서 과학기술부, 정보통신부, 노동부, 국가보훈처 및 서울특별시와 합동으로 ‘2006 대한민국 JOB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