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코트, 비즈니스 프로세스 기반 대역폭 관리 및 QoS 출시
상태바
블루코트, 비즈니스 프로세스 기반 대역폭 관리 및 QoS 출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7.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보안 장비업체인 블루코트(www.bluecoat.com)는 블루코트SG어플라이언스에 통합된 최신 마크5(MACH5) 가속 기술 프레임 기능 중의 일부인 대역폭관리와 QoS에 대한 혁신적인 기능 향상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블루코트SG 어플라이언스는 애플리케이션 프로토콜 또는 소스, 수신지 등과 같은 패킷 기반의 인증된 데이터만 인식했던 기존 방식과는 달리, 사용자와 애플리케이션, 애플리케이션 상의 상호 작용과 같은 특성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기반으로 고유한 방식의 트래픽 우선 순위를 부여한다.

예를 들면 애플리케이션 관련해 주문서 입력과 보고서 작성 요청이 동시에 입력될 경우, 블루코트SG 어플라이언스는 이를 구분해 주문서 입력을 한 사람에게 우선권을 부여하게 된다. 전통적인 대역폭 관리 솔루션은 기초적인 수준의 패킷 이해에만 제한돼 있었기 때문에 트래픽 차별화에 어려움이 있어 QoS 효율성에 있어서 제한적이었다.

사용자와 그룹, 특정 비즈니스 프로세스 별로 우선 순위를 부여하는 것 이외에도 SG 어플라이언스에 통합된 향상된 마크5 기술은 시스템이 트래픽에 표시를 하게 해, 라우터나 스위치와 같은 QoS 스킴을 지원하는 네트워크 기기로 우선 순위 정보를 보낼 수 있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블루코트의 스티브 멀래니 마케팅 부사장은 "지금까지의 QoS 스킴은 비즈니스 프로세스에는 무지한 것이 일반적이었다"며 "기존 QoS 인프라가 지능적이지 못했던 것에 비해 이제 블루코트 SG어플라이언스의 마크5 기술력은 비즈니스의 실질적인 긴급성에 기반한 우선순위에 따라 트래픽 가속화 및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