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테크넷, TMS로 CC인증 평가계약 체결
상태바
윈스테크넷, TMS로 CC인증 평가계약 체결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7.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스테크넷(www.wins21.com 대표 김대연)은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과 자사 위협관리시스템(TMS) ‘스나이퍼iTMS`에 대한 CC(국제공통평가기준)인증 평가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제품분류를 통합보안관제로 두고 윈스테크넷에서 개발한 TMS 보안목표명세서(ST)에 따라 공식적인 TMS 제품 평가로 진행된다. 윈스테크넷 측은 “스나이퍼iTMS를 공식적인 TMS 제품으로 평가 받기 위해 평가제품 분류를 TMS와 가장 근접한 통합보안관제로 두고, 시장에서 요구하는 TMS 기능을 정의한 ST를 개발했다”며, “스나이퍼iTMS의 제품 경쟁력과 인증서의 시장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우리나라가 올해 5월 국제공통평가기준상호인정협정(CCRA)에 가입됨에 따라 ‘스나이퍼iTMS`의 평가가 국제적인 기준에 부합, 전세계적으로 통용되는 국제 인증서로 취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윈스테크넷은 덧붙였다.

김대연 윈스테크넷 대표는 “올해 TMS 개발인력을 신규 채용하는 등 하반기 주요 사업 참여를 위한 준비가 되어 있다”며, “TMS 평가계약을 기반으로 국제 기준에 적합한 제품 관리와 경쟁력을 유지해 국내외 시장 영역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