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모바일 기기용 통합 보안 솔루션 출시
상태바
포티넷, 모바일 기기용 통합 보안 솔루션 출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7.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CEO 켄지 www.fortinet.com)이 MS 및 심비안 OS용 통합 보안 소프트웨어 제품인 포티클라이언트(FortiClient) 모바일을 통해 모바일 스마트폰과 PDA에 통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포티넷의 포티클라이언트 엔드포인트 보안 소프트웨어의 성능을 확장한 포티클라이언트 모바일은 모바일 운영자와 단말기 제조업자들로 하여금 사용자에게 보다 향상된 보안 서비스 제공을 가능하게 한다. 모바일 엔드포인트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이 소프트웨어는 안티바이러스를 비롯하여 MMS/SMS 안티스팸, 개인 방화벽 등 다양한 통합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나날이 정교한 형태로 끊임없이 진화하는 모바일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북 프로텍션(Book Protection) 및 IPSec VPN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점차적으로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대해 포티클라이언트 모바일은 윈도우 모바일과 심비안 등과 같은 표준 OS를 탑재한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보호한다. 또한 이렇게 포티클라이언트 모바일이 적용된 OS는 MS 오피스 모바일을 비롯하여 메시징, 웹 브라우징, VoIP, 비디오를 포함한 2.5G 및 3G 부가 서비스 등과 같은 모바일 부분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포티넷의 프래디 매그넘 제품 마케팅 부사장은 “오늘날의 정교하고 악의적인 의도를 가진 혼합 바이러스 위협에 대해서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와 같은 기존의 보안 기술 한가지 만으로는 효과적으로 퇴치하기 힘들다.”라며, “모바일 사용자를 완벽하게 보호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기기들도 복합적인 통합 보안 접근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한편 포티클라이언트 모바일 제품 평가는 www.fortinet.com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주요 모바일 사업자 및 단말기 제조업체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포티클라이언트 모바일은 윈도우 모바일 5.0과 특정 스마트폰 용 심비안 OS 7.0, 8.0, 9.0 버전에서 운영된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