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백, 카자흐스탄 카자흐텔레콤에 멀티서비스 에지 라우터 공급
상태바
레드백, 카자흐스탄 카자흐텔레콤에 멀티서비스 에지 라우터 공급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7.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광대역 네트워크 시스템 제공업체 레드백네트웍스www.redback.com)는 카자흐스탄에 위치한 유선 통신사업체인 카자흐텔레콤이 네트워크 용량을 확장해 기업 및 일반 가정용 통합 IP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레드백의 스마트에지(SmartEdge) 멀티서비스 에지 라우터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카자흐텔레콤은 기업이 주요 고객이지만 컨수머용 광대역 서비스 도입이 늘어나면서 처리 용량 및 확장성과 같은 근본적인 성능의 증대에 대한 필요성을 절감, 광대역 서비스를 빠르게 도입한 카자흐텔레콤은 이미 처리 용량과 네트워크 확장성을 증대 중에 있다.

개선된 네트워크는 ATM, 전용선 및 이더넷 서비스와 같은 기업용 서비스뿐 아니라 일반 가정용 광대역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기타 부가가치 서비스는 물론 MPLS 가상 사설 네트워크 역시 동일한 네트워크에서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레드백의 스마트에지 멀티 서비스 에지 라우터 제품군은 고급 수준의 가입자 관리 및 통신업체급 라우팅을 제공, 카자흐텔레콤의 전반적인 네트워크 운영 및 트래픽 제어를 단순화하는 통합 IP 네트워크를 조성한다. 이에 따라 카자흐텔레콤은 앞으로 스마트에지 라우터의 계층형 서비스 품질 기능을 활용해 기업 고객에게는 다양한 수준의 서비스를, 컨수머에게는 차세대 광대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레드백의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판매 및 운영 부사장인 매그너스 알름퀴스트는 "카자흐텔레콤과 같은 서비스 제공업체는 스마트에지 플랫폼으로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및 통신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고속, 고성능의 IP기반 광대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카자흐텔레콤은 이미 카자흐스탄의 일반 가정용 전화 서비스 대부분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스마트에지 구축은 복수의 네트워크를 통합하고 운영을 단순화하는 과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