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증명원, 한국자산관리공사에 전자계산서 시스템 구축
상태바
한국전자증명원, 한국자산관리공사에 전자계산서 시스템 구축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6.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자증명원(대표 황영섭 www.evali.com)이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전자계산서 시스템 구축 작업을 완료하고 다음 달에 오픈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에 수주 계약을 마친 전자계산서 시스템은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전자 거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도입되었을 뿐만 아니라, 전사적 전자계약관리 혁신을 위한 일환으로 진행됏다. 한국전자증명원은 오는 7월 중순께 전자계산 시스템을 오픈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형 아울렛몰인 뉴코아 아울렛과도 지난 3월 계약을 맺고 전자계약, 전자입찰 및 전자세금계산서 등의 시스템을 구축해 왔으며 다음 달 초 오픈을 앞두고 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종이 세금계산서를 인터넷을 통해 주고 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최근 유통 및 물류, 인터넷 기업 등 상거래가 빈번한 업종을 중심으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한국전자증명원 황영섭 대표는 “자사의 다양한 전자 솔루션 구축을 통해 기업과 거래 업체들간의 계약 업무를 온라인 기반으로 전환함으로써, 계약 문화에 대한 신뢰도와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업무의 간소화와 비용 절감은 물론 장기적으로 볼 때 거래 업체들의 만족도를 높이게 되어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들의 대외적인 신뢰도를 제고시키는 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