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휴대용 모니터링 시스템 MOBI-DVR 서비스 출시
상태바
SK텔레콤, 휴대용 모니터링 시스템 MOBI-DVR 서비스 출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6.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김신배 www.sktelecom.com)은 모바일 시큐리티 전문업체인 세모기술(대표 이용욱 www.semotech.co.kr)과 제휴로 DVR(Digital Video Recorder)의 영상 보안 기술과 휴대폰의 이동 편의성이 어우러진 새로운 형태의 휴대 보안 모니터링 서비스인 `MOBI-DVR`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휴대용 모니터링 서비스가 저속의 실시간 영상을 휴대폰에 전송하는 기능에 그치고 있는 것에 비해 MOBI-DVR 서비스는 DVR의 주요 기능을 사용자의 휴대폰 상에서 제공해 단순 휴대 모니터링 수준 이상의 휴대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무선 전용 코덱을 채용해 휴대폰 상에서 초당 11~15 프레임의 부드러운 동영상을 제공, 휴대폰 모니터링의 한계였던 부자연스러운 영상 품질을 극복했다. 특히 CCTV를 설치/운영하고 있는 고객의 경우에는 기존 CCTV 카메라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저렴한 설치비용으로 휴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법인영인본부 신창석 상무는 "MOBI-DVR 서비스는 사무실, 공장, 주유소, 편의점 등 보안&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하던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산부인과의 신생아 원격 모니터링 및 자동차 딜러 영업지원 등 휴대용 모니터링 시스템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용도로 시장이 확대될 전망으로 시장 전망이 밝은 편"이라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