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코리아, 제 2회 시스코 네트워킹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시스코코리아, 제 2회 시스코 네트워킹 경진대회 개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6.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코리아(대표 손영진 www.cisco.com/kr)는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실전 IT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의 연장선상에서, 오는 7월 20일 동명대학교에서 제 2회 시스코 네트워킹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동명대학교가 주관하고, 한국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위원회(KCAC)가 주최하며, 시스코코리아, 링네트, 쌍용정보통신, KT 부산지사, 콤텍시스템 등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현재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거나 최근까지 운영했던 대학, 향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는 대학의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시스코 네트워킹 경진대회는 지난 1월 국내에서는 업계 최초로 실행되기 시작한 산학 연계 네트워킹 경진대회로, 참가 팀 수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현재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는 전 세계 152개국에 걸쳐 시스코 본사 차원에서 매년 400억원 이상, 국내에서는 2~3억원이 투자되는 시스코의 대표적인 교육 지원 프로그램이자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특히 한국에서는 1997년 본 프로그램을 도입, 전국 90여 개 대학과 교육 기관에서 IT 기술 교육을 실행함으로써 IT 전문인을 꿈꾸는 학생과 네트워크 엔지니어들에게 이론과 실무를 함께 배울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