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 - 스틸헤드 5000 시리즈
상태바
리버베드 - 스틸헤드 5000 시리즈
  • 승인 2006.06.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왠 성능을 랜 수준으로 향상시키는
광대역 데이터 서비스 솔루션
리버베드의 스틸헤드(Steelhead) 5000 제품군은 광대역 네트워크 상에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관련된 핵심 문제를 해결해주는 광대역 데이터 서비스(WDS) 제품이다. 이 제품은 고성능 네트워크 압축 기능과 TCP 최적화 및 애플리케이션별 특성에 따른 최적화 기능 등 포괄적인 문제해결 접근방식을 통해 기업에서 흔히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의 구동에 있어 지연현상을 대폭 감소시키는 것은 물론 네트워크, 서버, 스토리지 등의 효과적인 사용을 통해 궁극적으로 IT 콘솔리데이션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장점이다. <편집자>

기업들의 원격지 및 지방사무소의 운영이 일반화되고 직원들이 전 세계 각지로 이동하며 근무하게 됨에 따라 광대역 네트워크의 활용이 기업 네트워킹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이와 더불어 보안 및 규제 준수 문제 등으로 인한 IT의 중앙집중화에 대한 요구 역시 증가하고 있는 것이 최근 추세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왠(WAN)은 본사 랜(LAN)과 비교했을 때 대역폭이 약 100배나 낮으며, 왠 링크에서의 대기시간도 랜에서보다 수 천 배 이상 지연될 수 있는 상황이다. 이와 같이 낮은 대역폭과 긴 대기시간으로 인해 왠 상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이 심각하게 저하되고 있어 기업들은 왠 성능을 끌어올리기 위한 방안을 찾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스틸헤드 5000 시리즈 개요
리버베드의 스틸헤드 5000 제품군은 광대역 네트워크(WAN) 상에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관련된 핵심 문제를 모두 해결해주는 유일한 광대역 데이터 서비스(WDS) 제품이다. 이 제품은 업계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압축(compression) 기능과 TCP 최적화 및 애플리케이션별 특성에 따른 최적화 기능 등 포괄적인 문제해결 접근방식을 통해 기업에서 흔히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의 구동에 있어 지연현상을 대폭 감소시켜 준다. 이에 따라 네트워크, 서버, 스토리지 등의 효과적 사용을 통해 궁극적으로 기업의 IT 콘솔리데이션을 가능하게 해준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리버베드 스틸헤드 5000 제품군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위한 차세대 IT인프라 어플라이언스로 왠 상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해 일반적인 성능 수준 대비 최고 100배까지 성능을 끌어올릴 수 있다. 기업 고객들은 리버베드 스틸헤드 5000 제품군을 사용해 애플리케이션 처리 성능을 높이고 원격 사무실 IT를 통합하며 왠 대역폭을 최적화하는 것은 물론 데이터의 복제 및 백업 작업을 가속화할 수도 있다.

스틸헤드 5000 시리즈 특징
왠 성능 최적화를 가능하게 하는 리버베드 스틸헤드 5000 제품의 주요 기술적 특징을 살펴보면, 우선 SDR(Scalable Data Referencing)이라는 혁신적 기술을 통해 모든 반복 왠 트래픽을 제거함으로써 성능을 극대화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왠 트래픽의 60~95% 정도를 제거할 수 있다.
두 번째 기술적 특징은 인터넷과 기업 네트워크의 기반 프로토콜인 TCP를 통해 전송된 모든 트래픽의 처리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리버베드 고유의 기술로 한번에 네트워크에서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의 양을 대폭 늘려 처리량을 높이는 방식이다. 세 번째로는 애플리케이션 프로토콜의 동작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왠의 병목현상을 제거하는 것이다. 즉, 클라이언트에서 어떠한 작업명령이 이뤄졌을 때 향후 후속단계를 예측하는 애플리케이션별 알고리즘을 통해 다음단계를 파악하고 실행함으로써 대기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이외에도 하드웨어(RAM)가 아닌 디스크 기반 아키텍처를 채택해 스토리지 용량을 100배까지 확장함으로써 데이터 처리속도와 복제 및 백업작업을 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리버베드 스틸헤드 5000은 원격 사무소 내에 설치된 파일 서버, 익스체인지 서버, 스토리지 및 테이프 백업 시스템을 데이터 센터 내부로 통합할 수 있게 함으로써 IT인프라의 통합을 이룰 수 있다. 또한 최대 수 천 개에 이르는 원격 사이트를 지원할 수 있어 분산 기업 환경을 위한 최고의 확장성을 제공한다. 더불어 강력한 중앙 관리 기능을 통해 관리 업무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쉬운 설치방법으로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했다.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 주요 혜택
· TCP 애플리케이션의 전반적인 성능 가속화 :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는 왠 환경에서 TCP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최대 100배 수준으로 향상시키는 효과를 제공한다. 특히 백업 소요시간을 수 시간대에서 수 분 이내로 단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수 분 또는 수 시간이 걸리던 파일과 이메일 전송 작업을 수 초 수준으로 단축함으로써 업무 효율성 개선이 가능하다.
· T 인프라스트럭처의 통합 :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는 원격 사무실 내에 설치된 파일 서버, 익스체인지 서버, 스토리지 및 테이프 백업 시스템을 데이터 센터 내부로 통합할 수 있게 하며, 통합 환경의 성능을 보장한다.
· 대역폭 사용량 절감 :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는 대역폭 사용률 면에서 극적인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를 적용한 고객은 기존 사용 대역폭의 60~95%를 절감하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 단순한 구성의 고성능 백업 및 복제 :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는 왠을 이용한 백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수 시간에서 수 분 이내로 단축한다. 백업 윈도를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백업 테이프 장비, 전용 백업 서버와 같은 원격 백업 인프라스트럭처를 제거하는 것이 가능하다.

다양한 고객·수상 경력 ‘자랑’
리버베드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 제품군은 지난 2004년 5월 출시된 이후 1년여만에 수 천여 대가 전 세계에 공급됐으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여러 기관으로부터 수상한 바 있다. 인포월드로부터 2005년, 2006년 2년 연속 ‘최고의 왠 엑셀러레이터’ 및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월스트리트저널로부터 네트워크/인터넷 기술/브로드밴드 부문 ‘2005년 최고의 혁신상(Best Innovation Award 20005)’을 수상한 것.
여기에 최근에는 IT전문지인 네트워크컴퓨팅(Network Computing)이 주관한 웰-커넥티드 어워드(Well-Connec ted Awards)의 원격오피스 솔루션 부문에서 제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톨리그룹 연구소가 수행한 테스트를 통해 리버베드 스틸헤드 제품 사용시 왠에서 170배 이상 성능 향상이 확인됐을 뿐 아니라 인포월드에서 실시한 테스트를 통해서도 성능, 신뢰성, 프로토콜 지원, 설정, 가치 등 모든 부문에서 스틸헤드의 탁월한 성능이 입증되기도 했다.
국내에서도 LG전자를 비롯 현대아산재단, 이랜드, 대우건설, 현대중공업, 신도리코 등을 비롯 공공 및 일반 기업 고객들을 다수 확보하고 있다.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 주요 기능

최적화
· 대역폭 사용률을 60~95% 절감
· TCP 성능 제약을 극복 및 가상 윈도 확장 및 고성능 TCP 통신 지원
· CIFS, MAPI, HTTP, SQL 프로토콜의 내재적 성능 한계를 극복하고, 파일서버 기능 및 투명한 사전 전송 지원
네트워크 통합 및 확장성
· 투명한 설치 및 자동 페일오버 기능 제공
· WCCP, 정책 기반 라우팅, L4 스위치 리다이렉션 모드 지원
· 4포트 기가비트 이더넷 카드 제공 및 최대 12개의 이더넷 포트 지원
· 왠 라우터 및 스위치 구성의 확장 및 이중화 지원
· 인바운드/아웃바운드 비대칭 구성을 지원하는 커넥션 포워딩 기능
· 풀 메시, 허브 앤 스포크, 멀티-드롭 토폴로지 지원
관리 및 정책
· 웹 UI, 커맨드 라인 인터페이스, 중앙 관리 콘솔(CMC) 등으로 구성
· MIB II 및 엔터프라이즈 MIB를 이용한 모니터링 및 통계 수집을 위한 SNMPv2 지원
· 로컬, CMC, 시스로그(Syslog) 지원 및 로깅 레벨 설정 가능
· DSCP, 포트, 가상랜 매핑 및 보존
· 안정적인 성능 통계 수집, 전달 및 그래픽 리포팅 기능
· 애플리케이션별 설정 및 최적화 제어
· 사용 가능한 대역폭 제한 가능
고가용성 및 보안
· 듀얼 워치도그 타이머를 이용해 장애 발생 시에도 네트워크 연결이 손실되지 않도록 보장
· 핫 스탠바이 이중화 및 N:1 클러스터링 지원
· 레이드(RAID) 및 전원공급장치 이중화로 하드드라이브나 전원 장애로부터 시스템 보호
· 인증 액세스를 위한 래디우스, TACACS+ 지원
·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간 커뮤니케이션 위한 IPSec 암호화 설정 기능
· 스케줄 기반 온라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지원

■ 문의 : 리버베드코리아
■ 전화 : 02-559-0760
■ www.riverbed.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