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웨어 코리아 - 애플리케이션 스위치 5
상태바
라드웨어 코리아 - 애플리케이션 스위치 5
  • 승인 2006.06.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 NPU기반 고성능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스위치
6Gbps L4~L7 처리성능 제공 … 계층화 분산 처리 구조·2개 10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라드웨어코리아(대표 김도건)는 2개의 10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및 17개의 기가비트 포트를 제공하며, L2/L3 와이어스피드를 보장하고, 88Gbps 백플레인, 6Gbps의 쓰루풋을 지원해 L4~L7 성능과 규격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스위치 5(AS5)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편집자>

브로드밴드 네트워크의 증가로 트래픽 볼륨이 증가되고 있는 최근의 네트워크 환경에 대응하여 출시된 라드웨어의 AS5는 새로운 웹 서비스 및 XML 애플리케이션, 리치 미디어 콘텐츠 서비스, VoIP 비디오 컨퍼런싱, 정보 공유, 협업 등의 대화형 서비스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확산되는 브로드밴드 환경 하에서 증가하는 트랜잭션 규모를 처리할 수 있도록 성능을 강화했다. 또한 통합 기능, 더 많은 세그먼트, 더 높은 대역폭의 네트워크를 지원함으로써 데이터 센터의 통합을 가능하게 한다.

관리 비용 절감·비즈니스 연속성 보장
AS5는 정교한 L4~L7 로드밸런싱(Load Balancing)과 QoS, 보안 기능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전달을 완벽하게 보장하고 내·외부에서 유입되는 모든 악의적인 공격을 차단해 다양한 전산자원을 안전하게 보호시켜준다. 또 장비의 설정과 운영, 상태 모니터링을 GUI환경에서 모두 수행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인 앱솔루트 인사이트(APSolute Insite) 관리툴을 제공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한 손쉬운 관리와 운영을 보장한다.
라드웨어의 진보적인 다계층 애플리케이션 처리 하드웨어 아키텍처를 토대로 설계된 AS5는 기존의 솔루션으로는 용량의 한계를 느끼고 있는 대형 고객사들을 타깃으로 출시됐다. 특히 대기업, 포털 사이트, 통신사업자, 온라인게임 및 쇼핑 서비스사의 요구에 맞춰 안정성이 뒷받침된 대용량 규격으로 하드웨어가 설계됐다.
AS5는 10Gbps 네트워크용 최고 속도의 L2/L3 ASIC 패킷 스위칭 기술, 낮은 지연율(latency)을 보장하는 스위칭 기술 및 높은 포트 집적도 등을 통해 인프라스트럭처 소유 및 관리 비용을 절감해 준다. AS5는 4개의 전용 병렬 네트워크 프로세서와 고성능 RISC 프로세서를 채택해 L4~L7 플로우 핸들링 및 패킷 처리, 그리고 보안을 위한 패턴 매칭을 수행한다. 또한 AS5는 복잡한 L7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을 스마트하게 인지하고 처리하는 기능을 지원해 네트워크 관리자의 관리 부담을 덜어준다.
AS5의 하드웨어 구조는 올인원 솔루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네트워크 프로세스의 프로세싱 경합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이미 2년 6개월 이전에 발표한 바 있는 라드웨어만의 고유한 다계층 애플리케이션 처리 구조로 설계됐다. 또 여분의 CPU 자원을 통합 실시간 상태 모니터링, 복잡한 L7 트래픽 리다이렉션 및 로드 밸런싱, QoS 트래픽 쉐이핑 및 대역폭 관리, 침입 방지 및 DoS 보안 기능 실행을 위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가용성, 성능, 보안성 등이 한층 강화됐다.
대규모 기업 및 통신사업자들에게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는 AS5는 보다 완벽한 트랜잭션, 비즈니스 연속성, 생산성 향상 등을 보장함으로써 매출 창출과 직결되는 주요 애플리케이션의 운영에 보다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한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대형 고객들의 네트워크 환경을 위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따른 네트워크의 움직임을 감지, 구별하며 그에 따라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체계화하는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인프라스트럭처’를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앱디렉터 6000
앱디렉터 6000은 6Gbps 처리 속도로 애플리케이션 처리 성능을 제공하는 L4~L7 스위칭 솔루션이다. 앱디렉터 6000은 최적화된 성능과 확장성, IT인프라 최적화와 무중단 운영, 그리고 충분한 가용성이 뒷받침되는 애플리케이션 레벨의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모든 앱디렉터 제품과 마찬가지로, 앱디렉터 6000은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네트워킹을 전체 네트워크상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한층 발전된 L4~L7 정책과 세분화된 애플리케이션 인텔리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시스템에 빌트인된 보안기능을 통해 서버로 유입되는 외부로부터의 웜 및 DoS, DDoS와 같은 악의적인 공격을 완벽하게 차단시켜주어 애플리케이션의 가용성을 극대화시켜준다.
앱디렉터 6000은 애플리케이션의 액세스를 보장하고, 애플리케이션의 연속성과 리던던시를 최대한 확보하며, 트래픽 쇄도와 서버 병목현상, 네트워크의 단절, 다운타임 등을 제거해주고 SAP, 오라클, BEA, 시트릭스같은 대규모 엔터프라이즈의 애플리케이션이나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 VoIP, 미디어 스트리밍, LDAP 등과 같이 용량이 큰 트래픽의 흐름을 최적화 시켜 주는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스위칭 제품이다.
앱디렉터 6000은 대용량 트래픽 처리에 적합하도록 3계층 아키텍쳐 구조를 선택하고 있으며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세션테이블 관리를 통해 다량의 세션발생시에도 CPU 부하를 최소화해 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무중단 서비스 보장을 위한 이중화 전원장치 및 이중화 프로토콜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앱디렉터 6000은 기존의 L4~L7 스위치가 가지고 있는 모니터링 기능을 혁신적으로 개선했다. 라드웨어 전용 관리툴인 앱솔루트 인사이트(APSolute Insite)를 이용해 실시간 장비 부하 및 사용자 접속정보는 물론 사용자가 정의한 시간 동안의 통계정보를 엑셀, HTML등의 문서로 가공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서비스 및 대역폭 관리정보, 보안 차단 정보 등을 손쉽게 보고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은 물론 여러대의 장비를 하나의 GUI 화면에서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뛰어난 인터페이스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손쉬운 관리 환경을 제공한다.

디펜스프로 6000
디펜스프로 6000은 침입방지(IPS) 및 DoS 차단 시스템으로 10기가비트의 연결성을 보장하는 장비다. 또한 디펜스프로 6000은 전자상거래나 통신서비스 업체 같이 데이터의 볼륨이 큰 회사들의 정보를 6Gbps의 속도로 처리하며 계층화된 공격감시 모듈을 통해 네트워크상의 자원을 DoS와 DDoS의 공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한다.
디펜스프로 6000은 온라인 쇼핑몰, 인터넷 뱅킹, 온라인 게임 사이트, ISP, 경매사이트 등 실제의 사용자에게는 빠른 애플리케이션 응답시간을 제공하는 반면, 빈번하게 발생하는 DoS/DDoS 공격을 방어하는 것이 사업의 관건이 되는 기업 및 통신사업자들에게 매우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특히, 디펜스프로 6000은 관리자가 별도로 보안 정책이나 트래픽 임계치 값 등을 설정해주지 않더라도 능동형 보안 엔진으로 DoS나 DDoS, 웜바이러스의 유포, 그리고 제로 데이 공격(Zero-Day Attack)과 같은 여러 가지 위험요소를 차단시켜주는, 정밀하고 적용성이 뛰어난 침입방지 시스템이다. 하드웨어적인 가용성과 관련해 디펜스프로 6000은 내장 바이패스 스위치 및 이중화 전원장치를 채택, 캐리어급의 가용성을 충족시켜준다.
또한 디펜스프로 6000은 기존의 제품이 가지고 있는 능동형 보안 엔진의 기능을 획기적으로 개선시켰다. 디펜스프로 6000은 유입되는 패킷에 대한17가지의 복합적인 정보 분석을 통해 차단 동작을 결정하며 이를 통하여 오탐 가능성을 최소화 시켰다. 디펜스프로 6000은 알려지지 않은 공격 유입시에도 18초내에 보안정책을 제공하고 공격을 차단하는 가장 지능적인 침입방지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대량의 트래픽이 흐르는 네트워크 환경하에서도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공격을 효과적이고 능동적으로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해준다.

■ 문의 : 라드웨어코리아
■ 전화 : 02-3452-1240
■ www.radwar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