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종합유선방송사업자 전주 무단사용 심각
상태바
KT, 종합유선방송사업자 전주 무단사용 심각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6.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이블TV를 공급하는 SO(종합유선방송사업자)의 전주 무단사용 정도가 심각하다.

KT(대표 남중수 www.kt.co.kr)는 자사가 보유한 360만개의 전주에 대한 현장확인 결과 SO(종합유선방송사업자)들이 사용 중인 전주 10개 중 7개는 무단사용이라고 밝혔다. SO가 사용 중인 36만5천개의 전주 가운데 69%인 25만2천개가 무단사용 분이고, 방송 이외에 초고속인터넷까지 제공하는 목적외 사용 전주는 이용중인 전주의 11%인 4만150개라는 것.

이에 따라 KT는 해당 SO를 대상으로 불법시설물에 대한 철거를 요청하는 한편, 무단 사용에 따른 부당이득금 반환 및 목적외사용에 따른 손해배상을 청구할 계획이다. 부당이득금과 목적외사용에 따른 대가는 총 1천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SO들이 불법시설물 철거 및 손해배상을 거부할 경우 KT는 소송 등 법적절차를 강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3월 큐릭스 등 10개 SO를 대상으로 소송을 제기한 데 이어, SO들의 무단시설사용과 관련한 연이은 소송도 예상된다.

KT 박종진 부장은 “일부 지역의 경우 전주 무단사용 뿐 아니라 맨홀을 직접 열고 들어와 KT의 관로에 케이블을 설치한 사례와 계약을 맺은 케이블에 무단으로 추가 설치한 사례도 다수 발견됐다”며 “전주 및 관로에 과다하게 설치된 시설은 통신장애를 유발시킬 뿐 아니라 전주전도 등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고 장애복구 작업을 어렵게 한다”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