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닷컴, 지방 유수대학들과 산학협력 조인식 가져
상태바
시큐아이닷컴, 지방 유수대학들과 산학협력 조인식 가져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6.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호전문업체 시큐아이닷컴(대표 김종선 www.secui.com)이 지방의 유수대학들과 NXG 통합보안솔루션의 기증 및 기술교육 지원에 대한 산학협력 조인식을 잇따라 갖는다고 밝혔다.

시큐아이닷컴은, 지난 21일 경북지역에서 벤처 교육으로 앞서가고 있는 영남대학교와 협력을 맺는 것을 시작으로 정보보호학 및 네트워크 중심의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충청권의 충남대학교와 22일에, 영남부산권의 부산동서대학교와 27일에, 7월 중에는 호남권의 목포대학교와 산학협력 조인식을 각각 가질 계획이다.

시큐아이닷컴은 금번 산학협력을 통해 각 학교에 NXG 보안솔루션을 기증하고 기술교육은 물론, 향후 시큐아이닷컴의 인턴쉽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협약한다. 이번 각 학교에 기증하게 되는 NXG 솔루션은 최근 학내망에 가장 위협적인 요소로 떠오르고 있는 다양한 유해트래픽에 대해 효과적인 차단은 물론, 안전한 학내망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보안솔루션이다.

한편 시큐아이닷컴이 지방유수의 대학과 산학협력을 추진하게 된 배경은, 현업에 필요한 지식을 대학교육에 선 반영시켜서 산업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지역별 주요 대학교와 협력을 맺어 각 학교의 정보보호학과 학생들이 학기 중에 장비 실습 등을 통해 기술교육을 받은 후, 방학 등을 이용해 시큐아이닷컴 본사에서 인턴쉽 과정을 거쳐, 졸업 후 우수한 인력은 시큐아이닷컴에서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시큐아이닷컴의 김종선 대표이사는, “회사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재양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밝히면서, “이번 협력을 계기로 지방의 정보보호 발전 및 활성화에도 더욱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