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세일즈포스닷컴과 손잡고 SaaS CRM 시장 진출
상태바
LG CNS, 세일즈포스닷컴과 손잡고 SaaS CRM 시장 진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6.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대표 신재철 www.lgcns.com)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CRM 전문기업인 미국 세일즈포스닷컴(www.salesforce.com)과 SaaS CRM 분야에서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SaaS는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에서 한 단계 발전된 형태로 웹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제품이 아닌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는 것으로 세일즈포스닷컴은 미국 SaaS CRM 시장에서 50%의 시장점유율로 업계 1위를 달리고 있으며, 12개 언어로 AOL, 노키아를 비롯 전세계 2만2천700여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일즈포스닷컴의 솔루션은 초기 대규모 IT투자가 필요 없어, 도입기업의 투자비용 부담이 적고, 기존 기간시스템과 원활한 통합이 가능해 기업별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양 사는 이번 사업 협력 계약 체결을 계기로 SaaS CRM 사업 분야에서 컨설팅, 솔루션 구축 및 공동 영업과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하고, CRM 분야 중 영업자동화솔루션을 위주로 국내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LG CNS 설금희 상무는 “LG CNS의 풍부한 IT서비스 경험 및 산업에 대한 이해와 세일즈포스닷컴의 강력한 솔루션이 결합대 IT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제휴를 발판으로 향후 다양한 SaaS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SaaS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