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10Gb 이더넷 블레이드 스위치 발표
상태바
한국IBM, 10Gb 이더넷 블레이드 스위치 발표
  • [dataNet]
  • 승인 2006.06.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대표 이휘성 www.ibm.co.kr)이 10Gb 이더넷 블레이드 스위치를 발표하고, 블레이드센터를 위한 개방형 관리 기능을 공개했다. 이번 발표한 블레이드 스위치는 블레이드네트워크테크놀로지(Blade Network Technologies)가 IBM의 블레이드센터(BladeCenter) 플랫폼용으로 개발한 것으로 블레이드센터, 블레이드센터H, 블레이드센터T 등에서 사용가능하다.

블레이드센터를 위한 노텔 10G 업링크 이더넷 스위치 모듈은 비디오 온 디맨드, IP TV, 기타 미션 크리티컬한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처럼 대역폭 수요가 큰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풀 듀플렉스로 초당 90기가비트의 총 처리속도를 가진 3개의 10Gb 업링크 포트를 제공하며, 레이어2와 레이어3 필터로 보안 성능도 강화했다. 트래픽 쿼리 우선순위 조절을 통해 서비스의 수준 향상도 가능하다.

한국IBM 이경봉 시스템x 사업본부장은 이와 관련 “IBM 블레이드센터의 파트너 네트워크와 그에 기반한 솔루션들은 지속적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며 “특히 블레이드 네트워크 테크놀로지사와 같은 기술 기업들과의 전략적 관계에 힘입어 IBM 블레이드센터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언급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