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부, 공개S/W 종합정보지 발간
상태바
정통부, 공개S/W 종합정보지 발간
  • [dataNet]
  • 승인 2006.06.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부는 공공기관의 공개S/W 이용 확산을 위해 공개S/W 도입 성공사례, 제품 리뷰, 최신 기술동향 등을 담은 격월간지 ‘공개S/W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S/W 리포트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지방교육청, 국회사무처 등 350여개 공공기관에 배포됐다.

정통부 한 관계자는 “그 동안 공개S/W 보급·확산을 위해 성공사례집, 공개S/W 가이드, 공개S/W 제품 및 기업편람 등을 발간해 왔으나, 공개S/W에 관한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 이번 ‘공개S/W 리포트’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리포트는 국내외 공개S/W 성공사례를 소개한 ▲고품질 저비용 공개S/W 성공사례 ▲주목할 만한 공개S/W 제품 ▲성공기업을 찾아서 ▲글로벌 현장 리포트 ▲공개S/W 튜토리얼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정통부 박재문 소프트웨어진흥단장은 “공개S/W 리포트는 일선 담당자들이 참고할 수 있는 정보를 종합적으로 담은 만큼 공개S/W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사용자가 직접 따라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밍 등 공개S/W 붐을 지속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다양한 소재를 담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가이드 자료들은 공공기관에 배포함과 동시에 정통부 홈페이지(www.mic.go.kr) 및 공개S/W 포털사이트(oss.or.kr)에 게시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