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 분야 선두 유지
상태바
F5,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 분야 선두 유지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6.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5네트웍스는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ADC)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내면서 시장 점유율을 1위를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최근 발표된 가트너 보고서 `시장 점유율: 전세계 애플리케이션 가속 장비1`에 의하면 F5는 ADC부문에서 33.9%의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한 것.

지난 분기 F5는 전체 시장 점유율 2% 증가와 7.3%의 새로운 고객 확보를 기록했다. 또한 F5는 선두의 플랫폼 ADC 서브세그먼트 부문에서 압도적인 선두를 유지함으로써, 2001년 4분기 59.4%의 시장점유율을 2006년 1분기에 61.7%까지 끌어올렸다.

F5의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ADC)는 고성능 BIG-IP 하드웨어 플랫폼과 BIP-IP v9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업계 선두의 애플리케이션 보안, 최적화, 가용성을 제공하는 포괄적인 선도 솔루션이다. F5가 제공하는 모듈 기반의 확장가능한 지능 아키텍처인 TMOS(Traffic Management Operating System)는 업계 유일의 IP 기반 애플리케이션 프록시, iRules 프로그램밍 언어, TCP Express 및 iControl 애플리케이션 통합 인터페이스 등을 포함한 주요 차별성을 제공한다.

F5의 제품 관리 및 마케팅을 총괄하는 에릭 기이사 부사장은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ADC) 시장에서 F5가 거두고 있는 지속적인 성공은 TMOS 아키텍처 덕분이다”며 "BIP-IP 성공의 또 다른 요소는 F5의 DevCentral로써, 이는 기업들의 애플리케이션팀, 네트웍팀 그리고 보안 팀 사이의 지능적인 통합을 이루는 데 필요한 독특한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기업혁신을 빠르게 이루어 내는 데 일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