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증명원,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사이트 시큐빌 업그레이드
상태바
한국전자증명원,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사이트 시큐빌 업그레이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6.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자증명원(대표 황영섭 www.evali.com)의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사이트인 시큐빌(www.secubill.com)이 전면적인 개편 작업을 마치고 새롭게 단장된 홈페이지를 열었다고 밝혔다.

지난 4월부터 개편 작업이 이루어진 시큐빌 사이트는 사용 안내 콘텐츠가 이전에 비해 대폭 강화되고, 전체적인 디자인이 한 눈에 쉽게 들어오도록 깔끔하고 편안하게 바뀌었다는 점이다. 또한 SMS문자 서비스, 대금 지불 정보 서비스, 합계표, 입금표, 영수증 기능, 휴폐업 조회 서비스 및 원격 지원 서비스 등 고객의 편의를 강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이 크게 늘어났다.

SMS문자 서비스는 발행된 계산서에 대해 상대방 업체에게 휴대폰으로 문자 메시지를 전송하거나 발행된 전자세금계산서의 상태를 문자 메시지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며, 대금 지불 정보 서비스는 공급받는 업체가 대금 지불 예정일을 함께 입력하여 공급자로 하여금 대금의 지불 예정 일자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사업자 과세 유형/휴폐업 조회를 이용하여 공급자가 공급 받는 업체의 과세 유형과 휴업, 폐업 여부를 한눈에 조회 및 저장할 수 있는 ‘휴폐업 조회 서비스’ 기능과 시큐빌을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긴 경우 상담원이 원격으로 접속해 직접 해결해주는 ‘원격 지원 서비스’ 기능은 고객의 업무 편의를 증진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국전자증명원을 강조했다.

한편 한국전자증명원은 시큐빌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8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존 정회원 및 신규 정회원 가입 고객에 한해 입금표 및 영수증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SMS문자 서비스도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