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텔레콤, 아파트 6천433세대에 가스원격검침 시스템 공급
상태바
누리텔레콤, 아파트 6천433세대에 가스원격검침 시스템 공급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6.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리텔레콤(대표 조송만 www.nuritelecom.com)이 안양, 광명, 안산, 김해 지역의 아파트 6천433세대를 대상으로 가스원격검침 시스템 구축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누리텔레콤은 안양, 광명, 안산지역의 아파트 4천183세대와 경남지역의 아파트 2천250 세대에 자사의 원격검침 시스템인 무선 디지털 검침기 ‘아이미르’와 중계기, 집중기 등 원격검침 시스템 일체를 오는 8월과 9월말까지 삼천리와 경남에너지에 각각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누리텔레콤은 33개 도시가스사 중 1~3위 업체에 무선디지털 검침기를 잇따라 공급함으로써 하반기 수주물량을 확대하여 가스 원격검침 사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공급하는 무선 디지털 검침기는 국제 표준 무선네트워크규격인 지그비(ZigBee) 기술을 원격검침 분야에 적용한 제품으로 국내 및 해외에서 생산되는 모든 계량기에 탑재가 가능하다. 특히 이 제품은 계량기에서 나오는 펄스를 단순하게 검침서버에 전달하지 않고 GPS(위성위치확인시스템) 시각을 사용하여 검침데이터를 취득하여 정확한 요금산정과 시간별 사용량 및 배터리 교체시기를 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누리텔레콤은 전기 및 가스 원격검침 사업에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삼천리, 대한도시가스,서울도시가스, 경남에너지 등 도시가스 상위업체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강화하여 가스원격검침시장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