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미디어, 캐드 가이드북 출시
상태바
BB미디어, 캐드 가이드북 출시
  • [dataNet]
  • 승인 2006.06.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미디어가 국내 PLM의 보급 및 활성화를 위해 ‘캐드 가이드북 - 기계 제조업을 중심으로’를 출간했다. 국내 캐드가 도입된 지 많은 시간이 흐른 만큼 이미 오래 전에 발간된 책은 최근의 트렌드와 이슈들을 담지 못하고 있고, 새로운 동향과 이론을 접목한 책은 부족한 것이 현실. 이번 캐드 가이드북은 CAD의 기초지식에서부터 실제 산업에서 효과적인 구현까지를 한 권의 책에 담고 있다.

캐드 초보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캐드의 정의와 이해, 기술 전망은 물론 다라테크, CIMdata 등 세계 유명 리서치 기관의 PLM 시장 전망과 동향을 수록했으며, 시스템 도입시 참고할 수 있는 해외 유명 컨설팅 회사의 CAD/CAM 시스템 도입 가이드에서부터 현업 실무 담당자가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구축 방향과 검토할 내용을 담고 있다.

그리고 국내에 공급되고 있는 오토캐드, 카티아, 프로엔지니어, NX, 솔리드웍스, AIS 등 캐드 솔루션의 소개는 물론 반도체, 자동차, 전기전자 업체들의 캐드 시스템 구축 성공 사례를 통해 시스템 구축을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가이드를 제공한다.

한양대 김재정 교수가 감수하였으며, 해외 저명한 컨설팅 업체들의 발표내용과 실제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실무자들이 기고한 내용으로 이뤄진 이번 캐드 가이드북과 관련, BB미디어 측은 “캐드 업계 초보자부터 캐드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관련 업계 종사자들, 그리고 캐드와 관련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책자가 될 것”으로 자신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