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코리아, 데이터온탑GX 출시
상태바
넷앱코리아, 데이터온탑GX 출시
  • [dataNet]
  • 승인 2006.06.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어플라이언스코리아(대표 홍정화 www-kr.netapp.com)는 고성능 컴퓨팅에 최적화된 새로운 스토리지 운영체제 ‘데이터온탑GX(Data ONTAP GX)’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데이터온탑GX는 기존 제품인 데이터온탑7G의 데이터 관리 능력과 성능, 고가용성 기술을 기반으로 넷앱이 인수한 스핀네이커 네트웍스(Spinnaker Networks)사의 스핀OS(SpinOS)의 성능을 통합해 2년 이상의 연구 과정을 거쳐 개발된 것이다.

개별 파일이 다중 노드에 걸쳐 사용될 수 있는 점이 특징. 데이터온탑GX는SPEC의 SFS97_R1을 활용한 테스트에서 초당 100만 건 이상의 연산 능력을 선보였으며, 넷앱의 하이엔드 스토리지 FAS6070와 연동한 결과 24개의 FAS6070 노드가 단일 시스템에서 동시 작업하며 초당 103만2천461개의 연산을 수행하고, 0.00153초의 평균 응답시간을 기록했다. 이는 기존 NFS 성능 기록을 3배 이상 초과하는 것이다.

넷앱코리아 홍정화 지사장은 “넷앱의 Data ONTAP GX는 유연한 관리 능력, 고가용성, 비즈니스 지속성, 데이터 성능 등을 보장하기 때문에 스토리지 관리의 복잡성을 해소하고 TCO를 최소화하는 뛰어난 제품”이라면서 “향후 높은 수요가 예상되는 고성능 컴퓨팅 시장은 물론 효율적인 스토리지 운영을 위한 기업에 최적의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