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기업용 통합 안티바이러스/안티스파이웨어 솔루션 출시
상태바
시만텍, 기업용 통합 안티바이러스/안티스파이웨어 솔루션 출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6.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만텍코리아(대표 윤문석 www.symantec.co.kr)는 실시간 스파이웨어 예방과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레벨의 리포팅 기능을 제공해 증가하는 사이버 범죄에 대한 포괄적인 방어를 실현하는 ‘시만텍 클라이언트 시큐리티(Symantec Client Security) 3.1’과 ‘시만텍 안티바이러스 (Symantec AntiVirus) 10.1’을 발표했다.

이번 제품은 진화하고 있는 스파이웨어 기술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시만텍의 새로운 솔루션은 다운로드가 가능한 안티스파이웨어 엔진을 통한 스파이웨어 감지 및 제거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데스크톱 클라이언트는 전체 업데이트 없이도 필요한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기업 및 조직들은 루트킷, 랜덤화되고 지속적인 위협 등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는 복잡한 위협 요소에 즉각적이고 신속한 보호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기업용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인 ‘시만텍 안티바이러스’는 애드웨어,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소프트웨어 등 보안 위협을 발생시키는 소프트웨어의 설치를 미리, 능동적으로 방어한다. 이는 복잡한 악성 소프트웨어의 컴퓨터 접근 자체를 막아주기 때문에 감염 후 수동 치료를 통한 자원 낭비를 방지한다. 또한 시만텍은 라이브업데이트(LiveUpdate) 기술을 바탕으로 자동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 기업용 보안 솔루션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시만텍코리아 윤문석 사장은 “과거와는 달리 오늘날의 공격자들은 자신의 명성이 아닌 금전적 이득을 얻기 위해서 기밀 정보를 빼내고자 하며, 은밀한 공격 기술을 통해 감시망을 피해간다”고 경고하면서 “시만텍은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현 보안 환경에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강력한 감지 및 리포팅 기능을 제공하고, 기업들이 악성코드와 스파이웨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근절시켜 잠재적인 보안 위험요소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