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IS제품개발지원사업 우선협상대상기업으로 파수닷컴 선정
상태바
u-DIS제품개발지원사업 우선협상대상기업으로 파수닷컴 선정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6.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원장 김홍기)에서 추진중인 ‘u-DIS제품개발지원사업(선도기업부분)’에 참여할 우선협상대상기업으로 선정됐다.

u-DIS제품개발지원사업은 DRM분야 기술개발 및 수요창출을 통해 충북지역 S/W산업육성을 목표로 정보통신부와 충청북도의 재원을 지원받아 수행중인 사업이다. 진흥원에서는 충북S/W특화육성산업분야를 DRM으로 선정하고 올해 초 정통부에 제안해 향후 2년 동안 충북지역S/W산업 활로 모색과 함께 제2도약의 계기를 마련해 줄 수 있는 중요한 사업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파수닷컴은 앞으로 충북지역내 S/W기업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충북도청내 문서보안을 위한 행망용 DRM 솔루션과 충북지역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콘텐츠 보호를 위한 기업용 DRM 솔루션을 공동개발하게 된다. 그리고 개발된 제품은 신뢰성 및 안정성 확보를 위해 국정원 보안적합성, GS인증획득을 거쳐야 한다.

그밖에도 파수닷컴은 향후 지역기업 협력방안 및 활성화를 위해 올해 안으로 오창과학단지내 지사설립을 통해 컨소시엄 참여 지역기업들에게 DRM분야 기술이전 및 전문인력 기술교육, 지역대학 인턴쉽 활용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