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정보기술, 풍림산업 전자결재시스템에 바이오 인증 적용
상태바
현대정보기술, 풍림산업 전자결재시스템에 바이오 인증 적용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6.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정보기술(대표 백원인 www.hit.co.kr)은 풍림산업(대표 이필승 www.poonglim.co.kr)의 전자결재시스템에 바이오인증 솔루션인 `바이오센터(BioCenter)`를 적용, 구축 완료했다.

건설사 최초로 도입된 이번 바이오인증을 기반으로 한 전자결재시스템은 기존의 아이디 패스워드 대신 지문인증을 통해 본인확인 후 전자결제시스템에 접근권한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한층 보안을 강화시켰다.

특히 풍림산업에 적용된 바이오인증 솔루션은 사용자들의 디지털 ID정보(지문 등) 인증을 위해, 지문센서를 USB 타입으로 공급해 사내외 어느 곳에서든 지문인증을 통해 전자결제시스템에 접속이 가능케 해 이용자들의 편의성 및 보안 극대화를 통해 풍림산업의 유비쿼터스 전산지원시스템의 보안성을 극대화시켰다.

현대정보기술 바이오솔루션팀 송영기 팀장은 "과거에는 범죄수사용도 정도에 국한돼 지문인증이 사용됐지만 이제는 디지털 IT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차세대 인증 방식인 바이오 인증이 채택되고 있다"며 "기 도입된 특허청, 현대중공업, 건대병원, 영국 수출, 풍림산업 등의 구축사례들을 토대로 공공, 의료, 보험,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 바이오센터 솔루션이 선도적인 차세대 보안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공격적인 마케팅과 해외영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