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컴, 무선 영상 전송기기 와이뷰 출시
상태바
시그마컴, 무선 영상 전송기기 와이뷰 출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6.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미디어 주변기기 제조, 유통사인 시그마컴(대표 주광현 www.sigmaM.com)이 무선 멀티미디어 송신 제품인 와이뷰(WiViEW)를 출시했다.

와이뷰는 무선을 뜻하는 ‘Wireless’와 본다는 뜻의 ‘View’의 합성어로, 무선으로 동영상을 전송함은 물론 음성 데이터까지 함께 전송을 한다. 와이뷰는 미디어(서버), 디스플레이(클라이언트) 장비가 한 조를 이뤄 영상과 음성 원본 출력을 미디어 장비에 연결하고 디스플레이 장비를 PDP, LCD TV 등에 연결을 하면 원본 출력이 그대로 디스플레이 장비에 전송이 된다. 원활한 신호 강도를 가질 때 전송 가능한 거리는 50m 가량이다.

활용 형식에는 작은 방 PC에서 재생하는 영화를 거실의 대형 TV에서 보거나, 거실의 DVD 플레이어 또는 셋톱박스에서 출력되는 영상을 작은 방의 모니터, TV 등에서 감상하는 것 외에, 캠코더를 통해 촬영되는 영상을 원격지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것 등이 가능하다.

시그마컴 강세기 상무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제품 출시 이전에 이미 해외 유수 가전 업체와 모듈화를 통한 가전과의 일체화 작업이 진행 중에 있다"며 "가전 제품이 근거리 통신 규격을 사용해 상호 무선 연결을 하려는 추세에 와이뷰가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강조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