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 솔라리스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한국썬, 솔라리스 심포지엄 개최
  • [dataNet]
  • 승인 2006.06.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 kr.sun.com)는 오는 6월 16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어드밴티지 솔라리스 ISV 심포지엄 2006 서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솔라리스의 기술적 우위와 비즈니스 이점을 소개하기 위한 것으로 썬은 솔라리스를 통해 국내 솔루션사들이 어떻게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어떤 성장 기회를 잡을 수 있을 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 행사에는 가트너 그룹 리서치의 제니퍼 우 부사장이 참석해 ‘서버와 운영체제의 미래’에 대해 기조연설을 가질 예정이며, 썬 소프트웨어 그룹의 톰 고구엔 부사장은 디트레이스(DTrace)를 비롯한 솔라리스10 기능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솔라리스10을 통해 어떤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지에 대해 국내 사례들을 중심으로 구체적 방향 제시의 시간도 마련된다.

최근 썬과 협력 강화를 발표하고 공동으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인 오라클도 참석, 솔라리스 플랫폼에서의 오라클 솔루션이 갖는 기술적, 비즈니스적 강점을 소개하고, 오라클과 썬의 협력 관계를 통해 국내 솔루션사들이 얻을 수 있는 이점들을 제시할 계획이다.

한국썬 마이크로시스템즈의 유원식 사장은 “전세계 1천300여개의 ISV가 2천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을 솔라리스10에서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국내에서도 솔라리스 10을 선택하는 협력사들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