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저작툴, 멀티미디어 영상 저작에 제격
상태바
어도비 저작툴, 멀티미디어 영상 저작에 제격
  • [dataNet]
  • 승인 2006.06.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이원진 www.adobe.com/kr)는 TV, DVD, 웹, 모바일 디바이스 등에서 특화된 콘텐츠에 대한 요구가 증가됨에 따라 어도비 저작툴을 도입한 콘텐츠 제공업체들의 반응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콘텐츠 제공업체들에게 각광받는 어도비의 솔루션은 효과적인 비디오 편집 및 특수효과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덕션 스튜디오(Production Studio)’와 인터렉티브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스튜디오 8(Studio 8)’ 등이다.

어도비는 두 제품이 완벽한 호환성으로 역동적이고 화려한 영상물을 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연결속도, 플랫폼, 브라우저에 관계없이 쌍방향 미디어를 최적의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제작된 현대자동차의 ‘뉴액센트(국내 명칭 뉴베르나) 프로모션 페이지(www.accent-hyundai.com/)’는 지난달 창의적인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세계적인 수상 프로그램인 ‘FWA(www.thefwa.com/)’에서 수상하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

이 프로모션 페이지는 국내 최초로 화려한 3D와 동적인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제작된 영상이다. 방문자들은 3D로 구현된 영상을 감상하며 ‘뉴액센트’의 디자인 및 성능 등 다양한 정보를 생생하게 얻을 수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이원진 사장은 “스트리밍 비디오에서부터 HD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미디어를 즐기려는 고객들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어도비 솔루션은 차세대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잠재 고객들의 다양한 소리를 반영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