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논스톱 서버 NS1000/14000 출시
상태바
한국HP, 논스톱 서버 NS1000/14000 출시
  • [dataNet]
  • 승인 2006.06.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가 국내 HP 논스톱 서버 사용자 고객들을 위한 행사인 ‘KNUG서밋2006(KNUG Summit 2006)’에서, 인텔 아이테니엄2 칩 기반 엔트리레벨 ‘NS1000’과, 미드레인지급 ‘NS14000’ 발표하고 적극적인 시장 개척에 나선다고 밝혔다.

인텔 아이테니엄2 기반 논스톱 서버로는 기존 NS16000의 하이엔드 제품이 유일해 시장 개척에 다소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번 신제품 출시로 제품 라인업이 다양해져 시장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한국HP 측은 전망했다. 한국HP는 금융, 통신, 국방 분야를 비롯해 24시간 서버가 서지 않는 ‘무정지 시스템 환경’을 요구하는 다양한 규모의 고객 수요에 맞춘 최적의 제품 공급과 고객 지원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시장 공략을 위한 주요 전략으로 개방형 표준(open-standard) 환경의 비즈니스 크리티컬 시스템 및 실시간 데이터 관리 등으로 정하고, 시스템 업그레이드 및 신규 구축을 앞둔 고객 수요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올 하반기 농협, 하나은행 등 제1금융권은 물론 동부생명, 미래에셋 등 제2금융권의 IT 개선 프로젝트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논스톱 서버 시장 확대를 노리는 한국HP의 기회가 될 전망.

HP 인테그리티 논스톱 NS14000 서버는 이전 논스톱 서버 플랫폼에서 실행 중인 애플리케이션을 변경 없이 인테그리티 논스톱 서버로 이전할 수 있어 설치 즉시 향상된 처리 속도와 더 높은 차원의 가용성을 매끄럽게 확보할 수 있다. 인테그리티 논스톱 서버는 2 프로세서에서 2천040 프로세서까지 선형(linear) 확장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HP는 국내 최초로 HP 인테그리티 논스톱 서버를 병무청(청장 윤규혁, www.mma.go.kr)의 ‘병무행정 차세대 정보 시스템’에 도입시켜, 하이브리드 구조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병무청은 병무 행정 업무의 혁신과 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시스템 구축에서 HP 시스템을 도입했다. 웹서버는 NT서버, 프론트엔드 서버로는 HP 슈퍼돔 기반 유닉스 서버를 사용하고, 백엔드단 DB 서버는 논스톱 서버를 구축, TCO 절감과 무정지 환경을 마련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