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시스, 미네아폴리스 911시스템 지원·관리 서비스 계약
상태바
유니시스, 미네아폴리스 911시스템 지원·관리 서비스 계약
  • [dataNet]
  • 승인 2006.06.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시스는 미국 미네아폴리스시의 911 CAD(Computer-Aided Dispatch) 시스템을 지원할 관리 서비스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유니시스는 미네아폴리스시 당국이 CAD 시스템의 중단 없는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911 긴급 구조 요청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CAD 시스템에 이용되는 서버와 데스크톱 컴퓨터 및 네트워크 환경에 대한 지원·관리 서비스를 공급하게 됐다. 이번 계약의 기간은 5년, 금액은 약 680만달러 선이다.

유니시스는 실시간 911 전화 응답 및 신속 출동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신뢰성과 이중화 구조를 갖춘 안정적인 솔루션을 설계하기 위해 시당국 및 911 CAD 애플리케이션 공급업체인 트라이테크소프트웨어시스템즈(TriTech Software Systems)와 협력하고 있다. 911 전화 상담원들은 앞으로도 계속 미네아폴리스 ECC(Emergency Communications Center)에서 911 전화에 응답하게 되며, 상담원들과 관리자들은 1년 365일 하루 24시간 연중무휴로 유니시스 서비스데스크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계약을 통해 유니시스는 데이터센터 관리 및 호스팅 서비스, 원격 서버 모니터링 및 운영 서비스, 원격 네트워크 및 방화벽 관리 서비스, 조달 및 구현 서비스, 데이터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게 된다. 또, 보안 관리 및 패치 관리 툴, 바이러스 차단 툴, 네트워크 모니터링 툴도 공급할 예정이다. 네트워크 모니터링은 펜실베이니아 주 블루벨에 있는 유니시스의 MSC(Managed Services Centre)에서 담당하게 된다.

유니시스 GPS(Global Public Sector)의 그렉 바로니 사장은 “미네아폴리스시는 비핵심 기능을 아웃소싱하고 관리 서비스 접근방식을 도입하는 데 선구적인 도시”라면서 “911 시스템의 중요 애플리케이션 및 관련 서비스를 민간부문의 협력업체에 위탁하는 앞선 정책 덕분에 시당국은 시스템 관리 부담을 덜고 911 전화 응답 및 신속 대응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미 2003년부터 미네아폴리스시의 IT 인프라에 대한 관리·지원 서비스를 공급해오고 있는 유니시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서비스의 범위를 더욱 확대하게 됐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