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웨이, .mobi 무료 예약등록 서비스 개시
상태바
호스트웨이, .mobi 무료 예약등록 서비스 개시
  • [dataNet]
  • 승인 2006.06.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스트웨이IDC(대표 김성민, www.hostway.co.kr)가 6월 7일부터 .mobi 도메인의 예약등록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예약 등록은 총 4단계로 진행되는 실제 등록에 앞서 원하는 도메인을 호스트웨이에 미리 예약 신청을 하면, 실시간 등록이 이루어지는 해당 기간의 첫 날 .mobi의 최상위 레지스트리인 mTLD에 순차적으로 제출되는 서비스를 말한다.

호스트웨이 도메인 사업부 김영민 팀장은 “일반 등록이 실제로 개시될 때까지 시간적인 여유가 있기 하지만, 국내 기업이나 개인의 도메인을 외국에 선점당하지 않기 위해 안전하게 도메인을 신청하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예약 등록의 종류는 상표권, 프리미엄, 일반 예약 등록으로 나뉘며, 상표권을 보유한 업체나 개인이라면 상표권자 우선 예약등록을 이용하면 된다. 또 상표권을 보유하고 있지는 않지만 해당 도메인을 빨리 선점하고 싶을 경우 프리미엄 예약 등록을,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도메인을 선점하고 싶을 경우 일반 예약등록을 활용할 수 있다.

실시간 일반 등록이 개시되는 9월 14일 이전까지 지속되는 이번 서비스에서, 예약등록비는 별도로 청구되지 않으며, 실시간 등록 시 도메인이 성공적으로 등록됐을 경우에만 연간 등록비만 납부하면 된다. 연간등록비의 경우 상표권을 소유한 기업이나 개인은 13만원, 프리미엄 등록은 4만 5천원, 일반 등록은 3만 5천원이며, 최소 등록기간은 2년이다.

호스트웨이에서 .mobi 도메인을 신청할 경우, 기본적인 기업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기업 소개 페이지와 파킹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