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코리아, 인텔 벤슬리 플랫폼 탑재 서버 신제품 출시
상태바
델코리아, 인텔 벤슬리 플랫폼 탑재 서버 신제품 출시
  • [dataNet]
  • 승인 2006.06.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코리아(대표 김진군 www.dell.co.kr)는 인텔의 벤슬리 플랫폼을 탑재한 신형 듀얼(코드명 뎀시) 및 쿼드(코드명 우드크러스트) 코어 프로세서 서버로 ‘파워에지1950/2950/29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뎀시 프로세서 서버를 탑재해 출시되며, 차후 우드크러스트가 적용될 예정이다. 벤슬리 플랫폼은 프로세서를 포함해 속도와 신뢰성이 향상된 FB(Full Buffered)-DIMM 메모리 기술, 가상화, 액티브 서버 매니저, 입출력 가속화 기술이 통합돼 있다.

이번 신제품은 최대 1333Mhz를 지원하며, SAS와 SATA 하드드라이브를 혼용할 수 있어 하드드라이브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 델코리아는 "설치, 운영 CD를 하나의 단일 이미지로 제공, 시스템 관리 업무에 소모되는 시간을 절감시켰다"고 강조했다. 메모리는 DDR2 메모리 모듈의 버스 방식을 직렬 인터페이스로 변환시킨 FB-DIMM이 적용됐으며, 최대 32GB까지 메모리를 확장할 수 있다.

1950은 온라인 포탈/게임 포탈 및 클러스터(HPC) 환경을 요구하는 고객을 위한 랙형 서버로 웹서핑, 인터넷 접속, 백오피스와 생산성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PE2950과 PE2900은 각각 랙형과 타워형으로 출시되며 미드레인지 어플리케이션 및 중규모의 데이터 베이스 운영에 적합한 서버로 포지션 된다.

델코리아의 김인교 본부장은 "인텔의 최신 벤슬리 플랫폼을 탑재한 파워에지1950, 2950, 2900은 뛰어난 성능과 쉬워진 관리로 시장에서 주목받을 것"이라며 "델은 최신의 기술을 빠르게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만족도를 높이고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