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 에너지 절감 모터 위한 센서리스 제어 발표
상태바
IR, 에너지 절감 모터 위한 센서리스 제어 발표
  • [dataNet]
  • 승인 2006.06.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내셔날 렉티파이어(IR)는 직접 구동 PMSM(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세탁기를 위한 센서리스 제어 플랫폼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플랫폼은 높은 동적 토크 제어를 위한 임베디드 FOC(Field Oriented Control) 알고리즘을 채택하고, 온수 사용을 줄이는 세탁 사이클을 향상시켜 에너지 사용을 70%까지 절감시킨다.

i모션(iMOTION) 제품군에 가장 최근 추가된 이번 신제품은 혼합 신호 컨트롤러와 내장된 IPM(intelligent power module)을 비롯해, 알고리즘, 개발 소프트웨어, 설계 툴을 포함하고 있다. 하나의 플랫폼에 결합된 세탁기용 i모션은 수평 및 수직 축 세탁기에서 모두 가변 속도 모터 제어 설계를 간소화시키므로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전체 시스템 비용을 줄인다.

IR의 에너지 절감 제품 부문 데이비드탐(David Tam) 부사장은 “세탁기의 직접 구동 PMS 모터 애플리케이션은 기계 구조가 더 단순해 시스템 동적 성능을 향상시키고 전체 시스템 비용을 감소시킨다”며 “기존에는 이러한 모터 제어에 필요한 회전자(rotor) 위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주로 Hall Effect 센서가 사용됐으며, 그에 따라 모터 설계에 비용과 복잡성을 증가시켰다”고 설명했다.

i모션 플랫폼은 센서를 사용하지 않는 정현 전류 제어를 수행할 수 있으므로, ‘Hall Effect 센서’가 전혀 필요하지 않고 광범위한 속도 범위에서 원활한 토크를 제공한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