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IBM 메인프레임과 상호운용성 테스팅 완료
상태바
HDS, IBM 메인프레임과 상호운용성 테스팅 완료
  • [dataNet]
  • 승인 2006.06.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이하 HDS)는 자사의 스토리지와 IBM z시리즈간 호환성 및 상호운용에 관한 테스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발표했다. HDS 측은 “이번 테스팅은 금융권 공략을 위한 중요한 부문”이라며 “이번 상호운영성 확보를 통해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장의 전략적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의 글로벌 솔루션 개발 및 지원을 총괄하는 잭 돔(Jack Domme) 수석 부사장은 “하이엔드 메인프레임 시장이 다시 부활하고 있다. 특히 금융권 및 통신 분야에서 이러한 현상이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하고, “HDS가 이 시장에 집중하는 의미는 전세계 메인프레임 고객의 비즈니스 크리티컬한 데이터 스토리지 요구사항을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한다는 뜻”이라며 이번 테스팅 완료의 의의를 설명했다.

히타치 스토리지는 IBM e서버 z시리즈 800, 900, 990 그리고 시스템 z9등과 같은 시스템 구성 환경에서 z/OS 1.6 및 z/OS? 1.7, VM/ESA 5.2.0, Linux 등의 운영 체제를, 그리고 시스템 z 상에 리눅스를 탑재해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커넥션(ESCON), 파이버 커넥션(FICON) 및 파이버 채널 프로토콜(FCP)과의 원활한 접속 지원을 성공적으로 테스트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