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열린 기업 문화 만들기 박차
상태바
SAP코리아, 열린 기업 문화 만들기 박차
  • [dataNet]
  • 승인 2006.06.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코리아(대표 한의녕)는 기업내 활발한 의사소통 문화를 확립해 ‘열린 기업 문화 만들기’를 위한 ‘영보드(Young Board)’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00년 발족한 ‘영보드’는 사내 과장급 이하 직원들 중 대표를 선정해 구성한 SAP만의 창의적인 기업 조직으로서 현재 6년간 꾸준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사내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구성된 ‘영보드’는 사장 및 임원들과의 미팅을 정기적으로 갖고 모든 조직간 또는 사원들의 의견 전달, 수렴 등을 활성화하는 중간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매월 둘째주 영보드 멤버들은 자발적으로 바람직한 문화형성 및 경쟁력 강화와 관련한 토론의 장을 갖고 있다. 이를 통해 임원회의에서 한의녕 사장을 포함한 임원들과 서로 의견을 나누고 정책에 반영하는 역할을 계속 하고 있다.

차세대 임원으로 성장 가능한 15명의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영보드는 이러한 사내 활동 이외에도, 젊은 사원들의 뜻을 모아 매월 수서명화사회복지관에서 점심식사 제공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어버이날에는 독거노인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는 행사를 진행해, SAP코리아의 긍정적인 기업 문화 형성에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평가 받은바 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