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8, IBM 웹스피어와 상호운용성 제공
상태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8, IBM 웹스피어와 상호운용성 제공
  • [dataNet]
  • 승인 2006.06.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대표 나종민 www.microstrategy.co.kr, 이하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자사의 통합 BI 플랫폼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8’과 IBM의 통합 정보 관리 솔루션인 ‘웹스피어 인포메이션 인테그레이터’간 상호운용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이번 상호운용성 제공으로, 고객들이 이기종 환경 데이터 소스로부터 얻은 다양한 비즈니스 정보들에 더욱 원활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8’은 단일 플랫폼 상에서 통합 리포팅과 분석, 모니터링 기능 등을 모두 제공하는 BI 솔루션으로, 기업 내 다양한 DB로부터 최적의 정보를 추출, 더욱 신속하고 효율적인 비즈니스 의사결정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특히, 인터넷 상에서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설계돼 있어, 사용자 교육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IBM의 ‘웹스피어 인포메이션 인테그레이터’는 ‘싱글 SQL 쿼리’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시스템 내에 산재돼 있는 다양한 정보에 대한 뛰어난 접근성을 제공한다. 이는 고객들에게 메인프레임 데이터베이스와 전사적 애플리케이션, XML 타입의 데이터 및 콘텐CM 정보 데이터 베이스 등의 다양한 이기종 소스 정보들 중, 비즈니스 요구에 맞는 최적의 데이터를 찾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나종민 지사장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8을 IBM의 웹스피어 인포메이션 인테그레이터와 유기적으로 통합시켜 원활히 운영할 수 있게 됨으로써, 고객들에게 향상된 정보 접근성과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공, 다양한 BI 분야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며, “양사간 기술 협력관계도 더욱 공고해 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