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 분야 리더쉽 고취
상태바
CA,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 분야 리더쉽 고취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5.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CA(대표 김용대 www.ca.com/kr)는 가트너의 ‘2006 상반기 매직 쿼더런트’ 보고서를 인용, CA가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 부문의 ‘리더 쿼더런트’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리더 쿼더런트’ 명부에 오른 CA 제품은 기업 내의 보안 이벤트를 신속히 관리하는 솔루션인 e트러스트 시큐리티 커맨드 센터(eTrust Security Command Center, 이하 e트러스트 SCC)이다.

한편, CA e트러스트 SCC는 지난 2005년에도 세계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 시장 에서 시장점유율 17%를 차지해 가트너의 ‘2005년 세계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 시장 점유율’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된 바 있다.

염동렬 한국CA 보안 사업부 영업담당상무는 “오늘날 기업 의사 결정자들에게 매우 가치있는 서비스로 인정받는 가트너의 보안 기술 및 베스트 프랙티스 평가 보고서에서 CA의 e트러스트 SCC가 두 차례 연속 리더로 선정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히며, “이번 리더 쿼더런트 선정은 CA e트러스트 SCC가 고객의 컴플라이언스 규제 준수 관련 요구사항 및 복잡한 전산환경을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하려는 필요성 만족을 위해 최적의 보안 정보 통합 기능 및 위협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을 입증해준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내 보안 시장에서 화두로 떠오른 컴플라이언스를 비롯, 리스크 관리, 비용 관리 및 나아가서 IT거버넌스를 아우르는 통합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일한 업체인 한국CA는 기업의 실시간 관리체계에 대한 요구 증가에 비례하여 보안 정보 관리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고 판단, 계정 및 접근 권한 관리(Identity and Access Management, 이하 IAM) 솔루션과 연계한 e트러스트 SCC 영업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현재 대법원 및 국회에서 CA e트러스트 SCC에 대한 테스트 작업을 진행중이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