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IBM 로터스 도미노 7 도입
상태바
LG생활건강, IBM 로터스 도미노 7 도입
  • [dataNet]
  • 승인 2006.05.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 www.lgcare.com)은 직원간 커뮤니케이션 효율성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한국IBM(대표 이휘성 www.ibm.com/kr)의 협업 솔루션 ‘로터스 도미노 7’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그룹웨어를 핵심 기능이 크게 향상된 신제품 IBM 로터스 도미노 7으로 업그레이드하는데 초점이 맞춰졌으며, 시스템 자원에 대한 효율적인 사용과 프로세스 및 사용환경 개선을 목표로 추진됐다. 로터스 도미노 7은 지난해 하반기에 출시된 제품으로 고급 관리 기능, 웹 서비스, DB2 선택기능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성능 향상으로, 보다 적은 자원으로 많은 사용자를 지원하는 차세대 협업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LG생활건강은 로터스 도미노 7의 도입을 통해 시스템을 효율화시키는 한편 이메일, 전자결재, 캘린더 관리, 게시물 관리 등 다양한 협업 애플리케이션의 최적화를 통해 웹기반 환경에서의 사용자 응답속도를 크게 개선했다. 특히 자원사용율을 약 35~50% 감소시켜 시스템 로드를 대폭 줄이고 새로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게 됐다.

한국IBM 측은 이번 프로젝트는 로터스 도미노 7의 국내최초 사례로 향후 타 프로젝트의 모범사례가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또 로터스 도미노 7은 LG생활건강의 메인시스템인 유닉스 뿐 아니라 리눅스에서도 상당한 성능 향상 효과를 보고 있어 리눅스 플랫폼 기반 고객의 업그레이드 도입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LG생활건강 정보화추진팀 이주호 부장은 “이번 로터스 도미노 7 도입은 사용자 응답속도 개선과 자원 활용도 개선이란 측면에서 성공적이었다”고 말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