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 재해 조기 경보 시스템 지원
상태바
썬, 재해 조기 경보 시스템 지원
  • [dataNet]
  • 승인 2006.05.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www.sun.com)는 태평양 재해 센터(PDC) 조기 경보 프로그램에 썬의 시스템을 대량 공급해 재난 방지 분야에서 리더십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썬의 시스템이 공·급된 조기 경보 프로그램은 5월 23일 코엑스에서 개최 된 ‘제13회 세계재난관리 학술대회’에서 소개됐다.

태평양 재해 센터(PDC)는 하와이에 거점을 두고 있는 기관으로 아시아 태평양과 연안 지역의 긴급사태에 대한 응용 정보 연구와 분석 결과를 제공하고, 조기 경보를 발령한다. 썬은 지난 2005년 PDC와 협력 관계를 맺고 세계 각국의 재해 정보 시스템을 강화하는 프로젝트에 엔지니어링 서비스 및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PDC의 조기 경보 시스템의 기반이 되는 아키텍처에는 썬 솔라리스 스팍 기반의 서버가 공급됐으며, 이를 통해 인구 밀집지역으로의 재해 리스크를 평가하고 의사결정자에게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유원식 사장은 “썬은 국가적 차원의 재난을 방지하기 위해 최고의 기술 및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 향후 에도 PDC에 지속적으로 엔지니어링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물론, 광범위한 기술 파트너의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