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소켓 AM2 방식 프로세서 출시
상태바
AMD, 소켓 AM2 방식 프로세서 출시
  • [dataNet]
  • 승인 2006.05.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는 고성능 PC 매니아를 위해 새로운 소켓 AM2 플랫폼을 채택한 데스크탑용 프로세서 ‘AMD 애슬론64 FX-62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AMD 애슬론64 X2 5000+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AMD 애슬론64 FX 프로세서, AMD 애슬론64 X2 듀얼 코어 프로세서, AMD 애슬론64 프로세서 및 AMD 셈프론 프로세서 등 기존의 데스크탑용 전 제품 라인업에 새로운 소켓AM2를 적용한 신제품도 함께 출시했다.

소켓 AM2는 AMD 가상화(Virtualization) 기술 및 고성능의 언버퍼드(unbuffered) DDR2 메모리를 AMD64 아키텍처에 적용한 플랫폼으로, 향후 출시될 AMD의 데스크탑 제품들은 점진적으로 소켓 AM2 플랫폼으로 통합될 예정이다. 소켓 AM2에 적용된 AMD 가상화 기술은 클라이언트 컴퓨터 단에서 원활한 다중 운영 환경을 지원해 IT 관리자가 단일 컴퓨터 상에서도 다중 운영 체제를 구동시켜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하고 개발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AMD의 데스크탑 부문 부사장인 밥 브루어(Bob Brewer)는 “소켓AM2 프로세서의 출시는 AMD가 고객들과의 약속을 적시에 지킴을 보여주는 또하나의 사례”라며 “AMD는 AM2소켓 프로세서 출시를 통해 우리의 듀얼 코어 프로세서 성능을 다시 한 단계 끌어올리는 동시에, AMD 가상화 기술 및 DDR2메모리 지원 같은 의미 있는 혁신도 이뤄냈다”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