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보텍, 바이오인식 시장 진출
상태바
피보텍, 바이오인식 시장 진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5.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NI 및 IT 서비스 전문업체 피보텍(대표 김기종 www.pivotec.co.kr)은 미국의 지문인식솔루션 업체 시큐젠(SecuGen)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인수한 시큐젠은 지난 98년 설립된 광학식 지문인식 기술(Optical fingerprint recognition technology) 전문업체로, 독립형 지문인식 모듈을 비롯 지문인식 기술 기반의 각종 PC 주변기기, PC 보안 소프트웨어, SDK(Software Development Kit) 등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시큐젠의 센서와 알고리즘 기술은 0.0%의 FAR(False Acceptance Ratio; 타인수락률)과 FRR(False Rejection Ratio; 본인거부율)을 자랑한다. 이를 토대로 포춘紙 선정 500대 기업을 포함해 이미 전세계 60여개국에 걸쳐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김기종 피보텍 사장은 “이번 시큐젠 인수는 그간 피보텍이 강조해 온 새로운 사업 영역 확보와 해외 시장 진출 측면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며 "피보텍은 시큐젠 인수로 전 세계 바이오인식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등극은 물론 해외 시장 개척에도 한층 가속이 붙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피보텍은 양사의 사업 영역이 매우 상이한 만큼 시큐젠과의 법인 합병 없이 별도 법인으로 계속 운영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시큐젠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본사를 그대로 유지하는 한편 자회사인 시큐젠재팬도 현 상태로 운영할 계획이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