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씨앤에스, KT에 네트워크 통합장비 CRS 공급
상태바
다산씨앤에스, KT에 네트워크 통합장비 CRS 공급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5.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MS 솔루션 전문 기업 다산씨앤에스(대표 이만희 www.dasancns.com)는 KT에 자사가 개발한 네트워크 통합장비 ‘CRS(CSU+라우터+스위치 통합 제품)’가 KT BMT에서 적합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말부터 4월 초 BMT를 거친 가운데 다산씨앤에스는 오는 7월 360여대를 시작으로 2008년까지 2000여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다산씨앤에스는 CRS 제품을 통해 KT 운용보존망(MIH)에 적용해 모국과 자국간 통신망관리 데이터 회선을 제공하고 자국의 T1/E1 겸용 CSU, 라우터 10/100Mbps 스위칭 16포트 허브를 통합한 전송 및 네트워크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따라서 KT MIH망에 CRS를 적용하게 되면 모듈별 착탈식으로 구성돼 있어 신속한 장애조치가 가능하며 DC/AC 인버터 사용에 따른 전력 낭비요인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기존망 장비 교체비용 60~70%의 절감 효과가 발생함으로써 관리 포인트 감소에 따른 유지보수 비용이 절감된다는 게 다산씨앤에스의 설명이다.

다산씨앤에스 이만희 사장은 “통합이 대세인 가운데 우리도 네트워크 통합 장비를 출시해 KT에 처음 공급하게 됐다”며 “제품선정에 신중한 KT가 우리 제품을 선택한 것은 전문성과 효율성을 입증한 결과”라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