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미래전략사업부문 신설로 블루오션 개척 가속
상태바
LG CNS, 미래전략사업부문 신설로 블루오션 개척 가속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5.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대표 신재철 www.lgcns.com)는 ‘미래전략사업부문’을 신설하고 신기술을 이용한 `복합 선제안형 미래사업’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u-City사업팀, 미래사업팀, RFID/USN사업팀, u-컨버전스사업팀, 해외사업팀으로 이뤄진 미래전략사업부문은 u-city, RFID/USN, 스마트카드 등 신기술을 이용한 미래사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사업기회를 모색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얻은 다양한 사업모델과 수익모델을 바탕으로 신기술이 통합된 대규모 복합 선제안형 신사업을 적극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국내에서 검증된 프로젝트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해외사업 발굴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정부의 경제협력차관 공여대상 국가와 이 회사의 해외법인이 설립된 국가를 전략지역으로 분류하고 국내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특화된 장비 및 솔루션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장기적으로 해외에서도 서울시 신교통카드사업과 같이 현지 사정에 맞는 복합 선제안형 신사업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한지원 LG CNS 미래전략사업부문장은 “신기술이 적용된 신사업과 해외사업을 개척하기 위해서는 기존 사업추진방식과는 차별화된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사업부, 영업, 연구개발 등 다양한 조직간 시너지 창출이 필요하다”며 “점차 레드오션화되는 IT서비스시장에서 벗어나 지속적인 성장과 고수익 달성이 가능한 블루오션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