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C 네트워커7.3
상태바
EMC 네트워커7.3
  • 승인 2006.04.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 아키텍처 강점 유지한 ILM 동반자
EMC가 백업 및 복구 소프트웨어에 대한 방대한 투자의 결실로 확장성과 성능이 두 배 이상 강화된 ‘EMC 네트워커7.3’을 출시했다. ‘EMC 레가토’란 브랜드 명에서 EMC 단일 브랜드로 통일한 첫 번째 제품이 네트워커란 점은 성능에 대한 EMC 측의 자신감을 엿볼 수 있는 단면으로도 여겨진다. 네트워커7.3에는 B2D 기능의 유연성 향상을 통한 신속한 백업, 복구목표시간(RTO) 최적화로 인한 복구시간의 단축 등 현 시장의 요구가 적극 반영돼 있다. <편집자>

한국EMC는 ‘새롭게 선보인 네트워커7.3은 진정한 ILM(정보수명주기관리) 구현을 위한 혁신적인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실제로 네트워커7.3은 기존 버전의 오픈 아키텍처 강점을 그대로 유지하는 동시에 확장성, 신속성, 사용용이성, 보안 등 최근 백업 및 복구 솔루션에 대한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기존 버전의 제품과는 전혀 다른 새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신속한 백업·복구 최적화 보장
365일 24시간 내내 비즈니스 연속성을 지향하는 모습은 오늘날 기업에게 일반화된 모습이다. 따라서 불의의 사고에 대비한 데이터 백업 작업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밖에 없다. 또한 사고 발생시 단시간 내에 데이터 복구를 보장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네트워커7.3은 B2D(Backup to Disk) 기능의 유연성 향상을 통해 신속한 데이터 백업보장은 물론 복구목표시간(Back to Dist) 최적화로 복구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데이터 백업 과정에서 사용자가 다중적인 백업 보존 정책을 설정,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소스 스토리지 노드 대신 복구 대상의 스토리지를 직접 타깃으로 SAN과 랜(LAN)에 대해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디스크에서 여러 개의 세이브셋(Saveset)을 동시에 복구할 수 있는 기능이 지원됨으로써 복구 시간을 크게 절감하도록 하고 있다.

확장성 두 배 이상 향상
연간 전자정보 증가율은 60%에 육박하고 있는 것이 최근의 현실. 따라서 대용량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스토리지 인프라에 대한 관심 고조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EMC 네트워커7.3은 확장성을 두 배 이상 개선시켜 데이터의 증가에 원활히 지원하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솔라리스9, 솔라리스10의 확장 파일 속성 및 맥 OS v10.4 등 지원 가능한 플랫폼을 더욱 다각화함으로써 이기종 스토리지가 산재하는 대규모 데이터 센터용 백업 및 복구 솔루션으로도 손색이 없다.

데이터 암호화 및 인증 지원
정보화 시대를 살게 되면서 누리는 편리함만큼 개인 정보나 기업의 민감한 데이터 유출에 대한 위험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보안 유지를 위해 데이터 암호화 및 다양한 인증 기법들이 널리 확산되고 있다. 데이터 유출 방지는 백업 및 복구에 있어서도 예외일 수는 없다.
네트워커7.3은 256비트 AES 암호 표준으로 클라이언트 단에서부터 데이터를 전송, 네트워크상에서 데이터 전송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이뤄지도록 지원하며, 테이프 및 디스크에서의 데이터 저장 시에도 암호화를 거치도록 지원한다. 이밖에도 EMC 네트워커7.3은 재설계된 인증 메커니즘의 채용으로 시스템과 사용자 신원 확인 절차를 한층 고도화하고 있다.

설치·운영·관리용이성 개선
외관상으로 볼 때 새로워진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네트워커7.3의 가장 큰 변화다. EMC는 백업 및 복구 솔루션 채용이 점차 확산되면서 사용 용이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가 크게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GUI를 새 단장했으며, 새로운 GUI에서는 설치는 물론 운영과 관리 용이성을 확보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네트워커7.3은 아이콘 및 레이아웃 업데이트를 통해 전혀 새로운 모습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운영 현황도 손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도 내장했다. 또 사용자가 자신의 필요에 따라 조정할 수 있는 맞춤형 인터페이스도 EMC가 네트워커7.3의 강점으로 내세우는 부문이다.
이밖에도 새롭게 설계된 NMC(NetWorker Manag ement Console)의 적용으로 웹 기반의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점도 이전과 비해 크게 달라진 점이다. 또한 한 곳에서 다수의 네트워커 서버에 대한 관리 및 모니터링, 리포팅을 진행할 수 있어 중앙집중식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따라서 누구나 별도의 교육 및 트레이닝 없이도 손쉽게 운영 및 관리가 가능하다.

다양한 이기종 환경 지원
한국EMC는 네트워커7.3을 ILM 구현을 위한 최적의 백업 및 복구 솔루션으로 소개하고 있다고 서두에 언급한 바 있다. 이는 네트워커7.3이 ILM 솔루션 전문업체의 제품답게 EMC 시메트릭스, EMC 클라릭스, IBM 패스트, 스토리지텍 D시리즈 등의 다양한 스토리지 플랫폼 및 ECM 솔루션 ‘EMC 다큐멘텀’과의 원활한 상호 운영을 보장함으로써 단순한 백업 및 복구 솔루션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EMC 측은 설명한다.
일례로 네트워커7.3의 ‘파워스냅(PowerSnap)’이란 스냅샷 모듈을 보면, 이 모듈은 앞에서 언급한 다양한 이기종의 스토리지 플랫폼에서 문제없이 적용이 가능하다. 데이터 보호 전략의 일환으로 제공하고 있는 파워스냅이 CLI, API, SMI 등의 표준 조합을 통해 이기종 지원을 보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네트워커7.3은 ‘다큐멘텀용 네트워커 모듈(NetWorker Module for Documentum)’을 통해 비정형의 콘텐츠 관리를 지원하는 등 데이터 보호 솔루션으로서의 강점도 갖고 있다.
한편 한국EMC는 대폭 개선된 EMC 네트워커7.3를 기반으로 EMC 스토리지 비즈니스와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금융권을 비롯한 대형 사이트들을 중심으로 영업을 가속화해 나가는 한편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신규 수요 창출에 적극 나섬으로써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시장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네트워커7.3 주요기능
- SAN, NSA, DAS를 아우르는 중앙집중화된 백업·복구 기능
- 유닉스, 윈도, 리눅스, 넷웨어, 오픈VMS, 맥킨토시, VM웨어 OS 환경 지원
- 다중적인 백업 보존 정책 설정·운영을 통한 복구목표시간 최적화
- 한 디스크에서 다수 세이브셋 동시 복구 지원
- 설치 및 관리용이성을 향상시킨 직관적인 새로운 GUI
- 사용자 필요에 따른 맞춤형 인터페이스 구성 가능
- 웹 기반의 관리가 가능한 NMC(NetWorker Mana gement Console) 적용
- 256비트 AES 암호 표준 채택
- 비정형 콘텐츠 관리 지원
- CLI, API, SMI 등 표준 조합을 통한 이기종 환경 지원

■ 문의: 한국EMC
■ 전화: 02-2125-7000
■ korea.emc.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