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클루, 중소기업용 통합보안 시스템 무료 배포
상태바
엔클루, 중소기업용 통합보안 시스템 무료 배포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4.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솔루션 업체 엔클루(대표 임초순 www.enclue.com)는 자사의 통합 보안 솔루션 ‘쉴드원(ShieldOne) UTM’의 개발을 완료하고 네트워크 보안을 필요로 하는 개인 또는 중소기업, 단체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자사 홈페이지(www.enclue.com/product/product_utm_intro.html)를 통해 무료 배포하고 있다고 밝혔다.

쉴드원은 방화벽, VPN, QoS, 침입방지 및 콘텐츠 필터 등 중소기업이 필요한 필수 보안 기능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통합해 제공하기 때문에 개별 장비 구입 및 관리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 보안 시스템 구축 시 수백 만원에서 수천 만원까지 들어가는 초기 비용 없이 일반 PC 정도의 하드웨어만 있으면 쉴드원을 설치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주요 장점이다.

엔클루에서는 이번 무료 배포와 함께 쉴드원을 내려 받아 등록을 한 최초 100명 중 에서 추첨을 통해 다섯 명을 뽑아 프로그램 설치와 환경 설정, 해킹 방지 패턴 자동 업데이트 등 추가 보안 서비스를 1년 동안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임초순 대표이사는 "현재 이슈화되고 있는 사회 양극화 현상과 마찬가지로 정보 보호에도 양극화 경향이 있다.”고 말하고 “중소기업들이 보안 관련 전문기술 인력을 확보하거나 고가의 보안 솔루션을 구입하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이들 기업의 재정적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네트워크 보안 대책이 필요하다"라며 보안 솔루션 무료 배포의 취지를 설명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