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넷텍, 기지국 테스터용 소프트웨어 발표
상태바
텍트로닉스 넷텍, 기지국 테스터용 소프트웨어 발표
  • [dataNet]
  • 승인 2006.04.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텍트로닉스(대표 박영건 www.tek.co.kr)는 휴대용 넷텍(NetTek) 기지국 테스터용 넷가이드(NetGuide)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넷가이드 소프트웨어는 고객이 원하는 테스트 절차 스크립트를 제공해 보다 편하고 쉬운 테스트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테스팅 및 장애 보수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네트워크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론을 표준화할 수 있게 한다. 넷가이드는 어떤 휴대용 기지국 테스터에도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다.

윈도 운영체제에서 구동되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인 넷가이드 에디터를 이용해서 측정 루틴을 만들고 편집할 수 있으며, 생성된 루틴은 현장 직원들에게 배포된다. 디스플레이 설치 마법사는 기술자들에게 BTS, 안테나, 케이블 및 테스트 장비를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주며, 원하는 테스트 과정을 선택하면 넷가이드 플레이어는 모든 측정을 실행한 후 결과를 회사에서 정한 제한조건 및 기준과 비교한다.

텍트로닉스사의 네트워크 진단 담당 부사장 아리프 카림은 “네트워크 사업자들이 2G에서 3G 네트워크로 옮겨갈수록 과거에 비해 더욱 높아진 수준의 기술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 관리하고 최적화시켜야 한다”며 “넷가이드로 인해 기술자들은 전보다 더 빨리 복잡한 BTS 문제들을 장애 보수, 확인 및 해결할 수 있게 돼 기술자들의 작업 효율성 및 생산성을 높여준다”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