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MBER 7. Network Associates 스니퍼
상태바
NUMBER 7. Network Associates 스니퍼
  • Network Computing
  • 승인 2000.12.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0~2000 최고의 프로덕트 Top10
제대로 된 기반에서 스니퍼를 사용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든 기능 키와 화살표 키를 이용해 보다 더 빨리 메뉴를 옮겨 다니는 법을 배웠다.

네트워크 제너럴(Network General Co.)이 1980년대 말에 스니퍼(Sniffer)를 소개했을 때, 이 제품은 순식간에 네트워크 엔지니어들 사이에서는 동지가, 경쟁업체들에게는 재난이 되었다. 사실 1990년대 초, 스니퍼는 너무도 유명해져서 경쟁업체 제품을 포함해 어떤 분석기 제품이건 네트워크 상에 놓는 절차 자체에 ‘스니핑’이라는 말이 일반적으로 쓰이게 될 정도였다.

스니퍼의 성공 비결은 전례없는 분명함과 섬세함으로 네트워크 활동의 각 OSI 계층으로 피어링(peering)을 할 수 있는 능력이었다.

소프트웨어 제품으로 설계
핑거포인팅(finger-pointing; 손가락 모양의 지시기)은 90년대 초반 업체들 사이의 예술 형식이었으며, 스니퍼는 네트워크 관리자들이 문제의 원인을 밝혀내기 위해 가장 간절히 갖고 싶어하는 그런 제품이었다. 스니퍼가 돌아가고 있을 때, 애플리케이션 업체가 사용자 응답 시간 문제로 네트워크를 욕을 할 경우, 네트워크 엔지니어는 솔루션을 공급한 네트워크 장비 판매원의 횡포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었다. 사실, 그런 일은 거의 없을 것이다.

스니퍼는 네트워크가 전혀 문제가 없다고 밝힐 것이기 때문이다. 그보다 중요한 것은 스니퍼가 보통 생산 전 테스트 단계를 제대로 통과하는 데 사용 가능한 세부 정보를 제공한다는 사실이다.

초창기의 데이터분석기와 달리, 스니퍼는 소프트웨어 제품으로서 설계되었으며, 컴팩컴퓨터, 돌치 컴퓨터시스템즈 및 도시바 등과 같은 하드웨어 업체들을 이용해 필요한 하드웨어를 공급했다. 이것은 네트워크 제너럴사가 기능적이고 비용효율적인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일에 초점을 둘 수 있게, 그리고 시장에서 플랫폼 개량이 일어나면 곧바로 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해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